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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나이, 세계 최고 청명한 나라 속 ‘황금궁전’ 우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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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7, 2019, 09:09:43

IEA-WHO가 인정한 ‘미세먼지 제로’ 청정국가...지구촌 최고 복지국가

 

브루나이는 국제에너지(IEA)와 세계보건기구(WHO)가 인정한 청정국가다.

 

전 국토의 75%가 삼림인 브루나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청명한 나라다. ‘미세먼지 제로’의 깨끗한 여행지다. 수천 종의 야생동물이 방대한 원시림에 서식하는 템부롱 국립공원은 ‘아시아의 허파’나 ‘동남아 아마존’으로 불린다.

 

아세안 10개 회원국 중 하나로 지리적으로 말레이시아 사라왁 주 동북쪽에 자리한 보르네오섬 북부에 위치한다. 경기도의 절반 정도 면적에 인구가 40만 명이다.

 

 

제29대 국왕 하지 하사날 볼키아(73)가 다스리는 세습 절대왕정제국가로 석유와 천연가스가 수출의 95%를 차지하는 풍부한 자원부국이다.

 

부유한 재정으로 국민에게 세금 면제는 기본이다. 주택에 차량, 교육비와 의료비도 국가에서 지원한다. 4년마다 가족 단위 해외여행비도 제공하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복지가 시행되는 나라다.

 

브루나이에서 단연 돋보이는 랜드마크는 황금궁전이다. 기네스북이 인정한 지구에서 제일 큰 궁전 ‘이스타나 누룰 이만(Istana Nurul Iman)’이다. 1984년 10억 달러(약 1조 원) 이상을 들여 지었다. 방 1877개에다 화장실 숫자만도 255개.

 

현재 국왕이 실제 살고 있는 황금궁전은 일반인 입장은 불가하다. 먼발치서 보는 것에 만족해야 하지만 단 사흘간 개방되는 날도 있다. 브루나이 최대 축제인 하리라야 기간 중 3일 동안 국왕 신년인사를 위해 공개된다. 그 기간에 국왕과 왕족들이 수 만명 의 방문객을 맞이한다.

 

 

지구촌 여행자들에게 영원한 버킷리스트도 있다. 전 세계에서 단 두 개밖에 없는 7성급 호텔 엠파이어호텔이 그것이다. 41만평 규모의 이 호텔은 당초 브루나이를 방문하는 국빈을 맞기 위해 지어졌다.

 

지금은 일반인에게도 개방하고 있는 엠파이어호텔은 마치 왕실을 보는 듯한 럭셔리하고 기둥과 벽면을 황금으로 장식되어 있다. 450여개의 객실과 잭 클라우스가 설계한 18홀 골프코스

 

최고의 명소에 최고의 시설으로 지어졌다. 전 세계 여행객들의 꿈의 투어 목적지로 설레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고 있다. 메인 건물을 제외하면 동남아 휴양지 리조트처럼 꾸며졌다. 독립된 빌라 형태의 가옥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여행자나 허니무너들이 주로 이용한다.

 

최창호 한국종합경제연구원 새만금 미래포럼 사무국장은 “브루나이는 황금궁전과 엠파이어 호텔이 랜드마크다. 특히 엠파이어 호텔은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명소다. 세계 최대 수상마을 ‘깜뽕 아예르’와 함께 꼭 들를만한 장소다”라고 말했다.

 

 

브루나이는 무슬림 국가다. 나라 안에 술-담배를 파는 곳이 없다. 비행시간 약 5시간 30분. 한국보다 1시간 느리다. 연 평균 27를 유지하는 평온한 날씨로 사랑받는 황금왕국에는 한국인 여행 목적시 무비자 30일 체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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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명기 기자 pnet2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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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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