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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키운 건 팔할이 보험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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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7, 2014, 00:09:08

[창간 첫돌 기획] 나에게 보험이란_⑤ 김대영 DNY머니코칭 대표


[DNY머니코칭 김대영 대표] 보험은 참으로 역설적인 금융상품이다. 큰 자산가가 아닌 다음에야 누구에게나 꼭 필요하다. 또한 동시에 그것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더 좋은, 역설적인 효용가치를 지닌 특이한 상품이기 때문이다.

 

아직 길지 않은 삶이지만, 내 삶의 여정에서도 보험은 이와 비슷한 역설적인 의미로 남아있다. 보험을 판매하면서 10년 가까이 생계를 유지해 왔고, 그 비즈니스 속에서 숱하게 많은 사람을 만났으며, 남들이 하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또한 지금의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나를 단련하고 영감을 준 것 또한 보험세일즈의 과정에 속에 있었다. 하지만 나는 동시에 존경의 대상이 되지 못하는 보험설계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이미 과포화되어 버린 한국 보험시장의 한 가운데에서 좌충우돌하면서, 떨치기 힘든 열등감과 불안함 속에서 버텨 오기도 했다.

 

그래서 보험은 내게 애증의 대상으로 남아 있다. 뜨거운 열성으로 전국 구석구석을 누비면서 대규모 강의를 하도록 한 것도, 밤을 지새며 공부를 하게 한 것도, 성공에 대한 욕망을 일말의 남김없이 불태울 수 있게 한 것도 보험이기 때문이다.

 

20대에 일찌감치 보험 세일즈에 입문해 투자회사를 일구게 된 지금까지, 나는 보험이라는 숙제와 늘 씨름하면서 지내왔다.

 

갑작스러운 죽음 앞에서 보험금 청구를 대리해주면서 느꼈던 삶의 아찔함, 번번히 배신당하며 느꼈던 고객들에 대한 분노, 작은 서비스에도 감동하며 나를 격려해 줬던 고객들에 대한 깊은 감사, 이 모든 것들 속에서 건강하게 삶을 살아내고 비즈니스를 이뤄가고 있다.

 

일반의 소비자들에게 보험은, 만일을 위한 방패일지 몰라도 나에게 그것은 나를 단련시키는 일종의 채찍이었다. 바로 그 덕에 나는 지금 이렇게 굳건하고 중심 잡힌 걸음걸이를 가지게 된 것일 게다.

 

어느 시인은 자신을 키운 것 중 8할이 바람이라고 말했다. 나를 키운 것이 있다면 8할은 보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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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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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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