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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보험대리점 대표·실무자 모여 현안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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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2, 2019, 15:08:39

금융위 모집수수료 개편 관련 엄중 대처 결의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2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법인보험대리점업계와 함께 금융위원회의 모집수수료 개편과 관련해 연석회의를 지난 21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협회 회원사뿐만 아니라 비회원사까지 동참해 대표와 실무자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들은 정부의 불합리한 규제에 맞서 업계의 생존권을 지킨다는 각오로 합심해 엄중히 대처해 나가기로 결의했다”며 “선제적으로 내부통제기능을 강화하는 등 자정노력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업계는 자정노력을 통해 소비자 권익강화와 보험대리점업계의 신뢰도 제고에도 주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협회와 업계는 지난 13일부터 25만여명의 보험설계사,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모집수수료 개편 반대서명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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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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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2025.11.04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ISO 37001(부패방지)’과 ‘ISO 37301(규범준수)’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처음 ISO 37001을 취득한 이후 올해까지 연속 인증을 유지했으며, 올해 ISO 37301 인증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ISO 인증은 기업의 부패방지 체계와 준법 경영 시스템이 국제 기준에 맞게 구축·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대표이사 직속 투명경영실 운영, 임직원 윤리 서약, 내부 신고 채널 운영 등 실질적 통제 체계가 긍정 평가를 받았습니다. 회사는 전국 매장 및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연 1회 정기 감사와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위반 시 즉각 조치하는 절차를 운영합니다. 또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기반으로 부서별 리스크 점검과 통제 수단 마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 고객과의 신뢰 기반을 강화하고 내부 반부패·준법 시스템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인증은 준법·투명경영을 위한 임직원 노력의 결과”라며 “지속적인 제도 개선으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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