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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뜻밖에 좋은 강연..내년에도 기대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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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3, 2014, 23:09:06

인더뉴스, '창간 첫돌' 기념행사 성황리에 마쳐..보험업계 관계자 등 60여명 참석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솔직히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뜻밖에 좋은 강연들을 듣게 됐네요. 내년에도 좋은 기획 기대하겠습니다.”

 

‘보험전문·사람전문’ 인터넷신문 인더뉴스(대표이사 문정태)가 지난 2일 창간 1주년을 맞이해 서울 종로 삼봉로에 위치한 시그나타워에서 첫돌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문정태 인더뉴스 대표이사의 회사소개로 시작됐다. 문 대표는 보험이 가지고 있는 역할에 비해 언론을 통해 비치는 모습은 부정적인 경우가 많다인더뉴스는 균형감과 대중성을 갖춘 보험전문 매체를 지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작지만 강한 매체, 재미있고 유익한 매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앞으로도 10, 50, 100년을 이어 나가는 언론사가 되도록 애쓰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시간에서는 2년차 보험 설계사와 기업 위기관리 전문가의 강연이 마련됐다. 먼저, 최지인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는 새내기 설계사의 보험정글 탐험기란 주제로 1년 남짓 동안 보험설계사로 일하면서 겪은 경험을 나눴다.

 


최 플래너는 처음에 인더뉴스에서 인터뷰를 요청했을 때에는 돈받고 기사를 써 주는 곳인 줄 알았다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그는 약사에서 보험설계사가 되기까지 개인적인 삶의 과정, 생명보험 설계사로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 생명보험의 가치 등에 대해 진솔하게 얘기했다.

 

최지인 플래너는 보험사 입사를 권유받을 때만 해도 약사가 무슨 보험설계사야라는 코웃음 친 적이 있었다생명보험에는 가족에 대한 사랑이 담겨 있다는 걸 깨달은 후에는 이 일을 사랑하게 됐다고 말했다.

 


다음으로위기관리 전문기업인 스트래티지샐러드의 송동현 부사장은 기업의 위기에 대처하는 홍보인의 스마트한 전략과 전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기업의 영속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변화된 온라인 환경과·미디어 환경에 민감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송 부사장은 보험은 불확실한 미래의 리스크를 대비하는 예방의 개념이 담겨 있는데, 기업의 위기관리도 이런 개념과 맥을 같이한다면서 하지만, 고객들에게 보험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기업이 그런 준비를 하는 데에는 부족한 점이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지금은 모든 것이 열려 있는 세상이다. 기업의 임직원들도, 소비자들도 오픈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는 점을 주지해야 한다항상 소비자들의 요구에 귀를 귀울이면서 소통을 해야 기업의 위기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의 참석자들은 만족감을 표했다. 한 대형생보사 관계자는 오랜만에 영업현장 이야기를 들으니, 예전에 지점을 운영하던 때가 생각났다최지인 플래너가 스스로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는 모습이 좋아 보였다고 말했다.

 

한 손해보험사 관계자는 요즘 금융업계에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나는데, 위기에 대처하는 전략에 대해 많이 배우게 됐다나중에 기회가 되면 송 부사장님을 초청해 다시 한 번 강연을 듣고 싶은 마음도 든다고 말했다.

 

또 다른 손해보험사 관계자는 솔직히 큰 기대를 하고 (행사장에) 온 것은 아닌데, 뜻밖에 좋은 강연들을 듣게 돼 좋았다다음 창간 행사 때에도 좋은 기획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부 창간 첫돌 기념행사와 2부 소주 데이(Soju day)로 구성된 이날 행사에는 보험사·보험유관기관의 홍보담당자 44명을 비롯해 보험 담당 기자, 보험업 종사자, 변호사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글·권지영 기자 eileenkwoon@inthenews.co.kr

사진·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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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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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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