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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주문해도 최소 두 달?...LG 듀얼 스크린 배송 지연 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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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31, 2019, 16:07:36

LG전자, V50 씽큐 듀얼 스크린 무상 증정 기간 8월까지 연장
단말기 개통 후에도 최대 90일 공급 적체..“배송 너무 늦다” 지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가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 V50씽큐의 깜짝 인기에 전용 액세서리인 듀얼 스크린 무상 증정 기간을 한 달 더 연장했다. 올 하반기 5G 스마트폰 출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경쟁업체 제품이 출시되기 전 5G 고객을 공격적으로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그 동안 소비자들 사이에서 V50씽큐 듀얼 스크린의 공급이 지연된다는 지적이 여러차례 제기돼 왔다. 단말기 개통 이후 2~3개월 가량 기다려야 듀얼 스크린을 받는 일이 생긴 것이다.

 

듀얼 스크린 공급 지연이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어 이벤트 효과가 반감된다는 지적이다. 일각에서는 LG 듀얼 스크린 공급 지연으로 ‘물은 들어오는데 노를 못 젓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LG전자는 31일 듀얼 스크린 무상 증정 기간을 기존 이달 말에서 8월 말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듀얼 스크린은 스마트폰에 연결해 화면 두 개를 활용하도록 만든 탈착식 OLED(올레드) 디스플레이다. 출고가 21만 9000원으로 원래 유료지만, LG전자는 홍보 차원에서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증정 기간 연장에도 듀얼 스크린 배송 지연이 걸림돌이 되고 있다. 막상 듀얼 스크린을 손에 넣으려면 두 달 이상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SK텔레콤 대리점 관계자는 “LG측에서 듀얼 스크린을 수령하려면 최소 60일에서 90일 정도가 걸린다고 설명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배송 지연을 보상하기 위해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들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V50은 두 번째 5G 스마트폰이면서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듀얼 스크린을 탑재해 주목을 받았다. 5G 가입자 확보에 혈안이 된 이동통신사들이 막대한 판매 장려금을 살포하며 출시 첫날 ‘공짜폰’으로 풀리는 등 가격이 내려갔다.

 

이에 더해 듀얼 스크린이 게임이나 영화감상 등 콘텐츠 활용도가 높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인기가 높아졌다. 지난 5월 출시됐음에도 상반기 5G 스마트폰 시장에서 20%를 차지했다. 현재까지 판매량은 40만 대로 추정된다.

 

듀얼 스크린은 자체 생산이 아닌 LG전자 협력사에서 생산하고 있다. 늘어난 수요에 맞춰 탄력적으로 생산량을 늘리기 어려운 이유다. LG전자는 하반기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도 듀얼 스크린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미 배송이 늦어지는 상황에서 프로모션 기간을 연장한다는 소식에 소비자 반응은 엇갈린다. 네이버 ‘엘지 모바일 사용자 카페’에는 “핸드폰 2년 쓰면 끝인데 거의 두 달을 못 쓰고 대부분의 기능은 처음 구매 후 한 달 정도 익히면 끝인데 듀얼 스크린 받아서 적응 다시 해야 되니 막막하다”는 지적이 올라왔다.

 

반면 “원래 20만 원대인 제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배송이 늦어져도 크게 문제없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현재 배송 대기가 있는 상황에서 추가로 개통이 이뤄지며 밀려있는 상태”라며 “예상 배송 날짜는 최대한 보수적으로 안내하는 것이고 실제 날짜는 유동적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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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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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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