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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플러스, 태양광 발전소 6·7호기 준공식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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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2, 2019, 14:07:37

광주 본사서 행사..신재생에너지 사업 확대 신호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대유플러스가 지난 3월 착공에 들어간 태양광 발전소 공사를 마쳤다.

 

대유플러스가 지난 17일 광주광역시 장덕동 위니아대우 본사에서 ‘대유태양광 발전소’ 6·7호기 준공식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대유플러스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대를 알리는 신호탄이다. 행사에는 대유플러스 등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임원단과 KT 등 관계사, 지역 태양광발전 사업자가 참석했다.

 

 

대유태양광 발전소 6·7호기는 전라도 광주 위니아대우 물류창고 건물 지붕에 총 2.4MW 규모로 지난 3월에 착공됐고 이달 준공을 했다. 전기 생산 규모는 월간 약 280MWh 이상이다. 광주광역시 2800만 가구 이상이 1년 쓸 수 있는 양이다. 연간 이산화탄소 1300여 톤을 감축하는 환경적 효과가 있다.

 

이번 사업에는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인 위니아대우, 대유플러스, 대유금형이 참여해 주요 원자재 공급 등 다양한 업무 협업을 진행했다. KT는 설계와 구매·시공을 담당하는 EPC 사업자로 참여했다.

 

KT는 정보통신기술(ICT),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KT-MEG 관제센터에서 발전소 정보모니터링을 수행한다. 태양광발전소 운영현황을 원격 관제하고 발전 효율 저해 요소를 사전 검출해낸다. 앞서 KT는 대유태양광 발전소 1·2호기 EPC 사업자로 참여한 바 있다.

 

조상호 대유플러스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준공한 대유태양광 발전소 6·7호기는 친환경 에너지를 기반으로 하는 도시형 태양광발전소로 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에너지저장장치(ESS), 수소자동차, 전기차 충전소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유플러스는 지난 2017년 광주 소촌동에 대유태양광 발전소 1·2호기 첫 준공 이후 자체적으로 총 3.8MW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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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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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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