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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보험정보 한 곳에 모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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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14, 2019, 12:07:00

생보협회, 15일 ‘소비자포털’ 오픈..필요한 정보 보다 쉽게 접근하고 확인

 

생명보험협회는 14일 금융감독원 파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등에 산재돼 있는 소비자 보험정보를 한 곳에 집중해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근·확인할 수 있는 ‘소비자포털 ’ 사이트를 오는 1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는 인터넷주소(URL)를 직접 입력하거나 생보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새롭게 오픈한 포털에는 ‘소비자정보 통합공시’메뉴를 신설했다.

 

이 메뉴는 소비자와 밀접하게 관련된 민원건수, 불완전판매비율,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등 9개 공시항목의 핵심 정보를 이미지·차트를 활용해 시각화했다.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도 새로 선보인다. 다른 금융권보다 용어·약관이 어렵고 생소해 보험소비자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한 것이다. 이를 통해 보험소비자의 보험용어·약관 순화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보험안내자료, 보험웹툰 등을 통해 소비자가 보다 쉽게 보험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보험안내자료는 금융상품 거래단계별 핵심정보, 장애인을 위한 보험안내 등이 포함됐다.

 

한편 포털 메인화면에는 ‘내보험 찾아줌’코너를 배치해 본인의 보험 가입 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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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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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2025.11.04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ISO 37001(부패방지)’과 ‘ISO 37301(규범준수)’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처음 ISO 37001을 취득한 이후 올해까지 연속 인증을 유지했으며, 올해 ISO 37301 인증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ISO 인증은 기업의 부패방지 체계와 준법 경영 시스템이 국제 기준에 맞게 구축·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대표이사 직속 투명경영실 운영, 임직원 윤리 서약, 내부 신고 채널 운영 등 실질적 통제 체계가 긍정 평가를 받았습니다. 회사는 전국 매장 및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연 1회 정기 감사와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위반 시 즉각 조치하는 절차를 운영합니다. 또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기반으로 부서별 리스크 점검과 통제 수단 마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 고객과의 신뢰 기반을 강화하고 내부 반부패·준법 시스템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인증은 준법·투명경영을 위한 임직원 노력의 결과”라며 “지속적인 제도 개선으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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