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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헬스케어 서비스 연계한 보험상품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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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2, 2019, 09:07:33

삼성화재·AIA생명 등 고객 건강상태 분석해 보험료에 적용
고객은 보험료 낮추고 보험사는 보험금 지급 줄이고 ‘윈윈’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최근 보험업계의 건강증진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이와 결합한 보험상품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1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걷기, 달리기, 등산 등 운동목표를 달성하면 모바일 쿠폰 구입에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을 제공하고 있다. 매일 또는 매월 정해진 운동 목표를 달성하면 월 최대 5000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당뇨 건강관리 서비스앱인 '마이헬스노트'는 당뇨병 진단을 받으면 이에 따른 당뇨관리 소모품 지급과 1:1 코칭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현재 삼성화재는 애니핏과 연계해 걸음 수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태평삼대 플러스’를 판매 중이다. 이 상품 가입고객은 애니핏을 활용하면 보장보험료의 5%를 더 할인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은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코칭서비스인 ‘하이헬스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현대해상은 5월부터 서비스 대상을 전체 건강보험 신규계약자(월납 보험료 3만원 이상)로 확대했다.

 

서비스 가입 후 걷기, 건강활동 기록하기, 콘텐츠 읽기 등 간단한 미션을 달성하면 가입 후 1년 동안 매주 최대 1100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앱 내 포인트몰에서 커피, 영화상품권 등의 모바일 쿠폰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AIA생명이 제공 중인 ‘바이탈리티’는 고객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도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건강 개선활동을 하면 걸음 수, 심박 수 등을 분석해 통신요금 할인, 각종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바이탈리티와 연계된 ‘100세시대 걸작건강보험’은 걸음 수에 따라 보험료가 할인된다. 이밖에 AXA손해보험, 흥국생명 등 다른 보험사들도 고객의 걸음 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 포인트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건강증진형 보험상품들을 내놨다. 이들도 건강증진형 서비스 출시를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한편 최근 금융당국은 건강증진 서비스를 보험사의 부수업무로 지정하는 등 보험사의 건강증진 서비스 활성화를 돕고 있다. 보건복지부도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 가이드라인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비의료적 상담·조언을 허용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건강증진 서비스와 연계된 보험은 고객과 보험사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고객은 건강 관리를 하며 보험료를 아낄 수 있고, 보험사는 사고 발생 위험을 줄여 보험금 지급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정부차원에서 건강관리서비스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어 앞으로 보험사들이 건강관리 앱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보다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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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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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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