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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칼럼

보험업과 연애의 상관관계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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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2, 2014, 08:08:00

[FC 신(新)의 보험정글 탐험기]⑩

[컨설턴트 신(新)] 이번 글이 10번째라고?’

 

혼자 웅얼거리며 2주를 흘려보냈다. 개인적인 문제들로 정신이 없기도 했지만, 도통 어떤 글을 내놔야 할지 떠오르지가 않아 애를 먹었다.

 

그러던 중 지인과 나눴던 좋은 보험, 나쁜 보험, 이상한 보험의 이야기가 떠올랐다. 동시에 문득 떠오르는 단어가 연애. 보험(재무)설계 일을 시작하며 매번 느끼는 것 중 하나가 이 일은 연애랑 참 많이 닮은 거 같다.’는 거였다.

 

하나. 사람을 처음 만나고, 지금껏 만났던 이유와 다른 이유로 만나게 된다. 사랑하는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랑 같은 두근거림이 있다. . 서로에 대해 궁금해 하고, 알아가고, 이해하게 된다. . 결국엔 깊어진다. 참 사랑처럼.

 

이렇게 참사랑을 찾기 위해서는 좋은 사람을 만나야 하는 것처럼, 좋은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좋은 보험을 만나야 한다.

 

아직 초보인 난 선배들에게 많은 질문을 한다.

 

선배님, 고객들 만날 때 어떤 것들을 준비해서 만나세요? 무슨 매뉴얼 같은 게 있으신가요?”

 

많은 경험이 있는 선배들에게는 몇 가지 패턴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다. 하지만 답은 원론적인 틀을 벗어나질 않는다. 답을 종합해 보면 이전 고객을 잊어야 새로 만나는 고객에게 잘 다가갈 수 있다는 거다. 일곱자로 줄이면 그때 그때 달라요.’.

 

지나간 사람의 흔적을 지워야 다른 누군가와 발자국을 그릴 수 있는 연애와 비슷한 거다. 그러고 보니, 지금껏 여러 고객들과 만나면서 느낀 점 중 하나가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 조금은 다른 특별함을 갖고 있었다.

 

원래 하던 얘기로 돌아가서, ‘좋은 보장은 어떤 것일까? 좋은 보장은 좋은 사람을 만날 때와 같다. 평생을 함께 하고픈 사람을 만나듯 나에게 맞는 그런 보장을 찾아야 한다. 평생을 서로 믿고 의지하며 함께 갈 수 있는 보장이 좋은 보장이다.

 

좋은 보장을 만났다면 이제부터는 서로 믿고 존중하는 일이 남았다. 마치 남녀가 만나서 연인이 만나서 사랑을 하게 되고, 사랑의 서약을 한 후 평생을 함께 하는 것처럼.

 

사설 한 대목

 

내가 봐도 좀 우습다. 생일이 1231일이라 억울해 하며, 한 살을 줄여보아도 에누리 없는 40대 아저씨다. 그런데 사랑타령 이라니(에헤라 디여~)…. 감수성이 폼페이의 화산처럼 폭발한다는 해뜨기 전 새벽녘에 글을 써서 그런가? 심장이 말랑말랑해지는 이야기가 자꾸 땡기나 보다. , 연애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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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턴트 신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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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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