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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한 금융소비자가 되는 5계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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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30, 2014, 18:07:12

교보라이프플래닛, 펀드온라인코리아와 공동 캠페인


[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확산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금융소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일 마케팅 제휴 협력을 맺은 펀드온라인코리아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5계명은 실천 가입이 반이다비용 가는 수수료 고와야 오는 이윤 곱다선택 금융상품에도 짝이 있다안전 계정 털리고 공인인증서 찾는다목표 계획에서 용난다등 대중에게 익숙한 속담을 패러디했다.

 

라이프플래닛은 캠페인 확산을 위해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프플래닛 페이스북(www.facebook.com/LifeplanetInsurance)에서 진행하는 '호갱탈출: 반격의 서막'은 내달 12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5계명을 공유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계명 번호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상품으로 BHC 치킨과 음료를 총 40명에게 제공한다.

 

라이프플래닛 블로그(http://lifeplanet.tistory.com)에서는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블로그에 공유, 블로그 URL 주소와 마음에 드는 5계명 번호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내달 12일부터 26일까지 총 20명에게 커피빈 '오늘도 토닥토닥'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보험의 본질과 올바른 금융소비 인식 확산을 통해 소비자 권익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앞으로도 금융상품의 올바른 구매를 위한 다양한 지침들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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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정 인턴 기자 lejj366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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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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