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Company/Biz 기업/비즈

[오늘의 생활경제] 롯데제과, ‘모구모구 아이스’ 출시 外

URL복사

Thursday, June 13, 2019, 16:06:17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롯데제과, ‘모구모구 아이스’ 출시= 롯데제과가 태국 음료 브랜드 ‘모구모구’를 튜브형 빙과 제품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각각 리치과즙과 복숭아 농축액을 넣어 ‘리치아이스’와 ‘피치아이스’ 2종류로 출시된다.

 

롯데제과는 “빙과 신제품 개발을 위한 소비자 조사 중 ‘모구모구’ 주스를 얼려 슬러시 형태로 먹는 소비자가 많다는 결과가 나와 이를 적극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빙과 성수기를 대비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모닝해즈’ 여름 시즌 음료 선보여= CJ프레시웨이의 푸드서비스 전용카페 ‘모닝해즈’가 여름 시즌을 겨냥한 음를 출시한다.  종류는 ▲브라운 슈가 라떼 ▲브라운 슈가 버블티 ▲밀크 버블티 ▲그린 버블티 ▲타로 버블티 등 5종이다.

 

CJ프레시웨이 푸드서비스(FS) 전략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출시한 여름 음료 5종뿐만 아니라 트렌드와 계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임으로써 푸드서비스의 폭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할리스커피, ‘프리미엄 블렌드’ 출시= 할리스커피가 ‘프리미엄 블렌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맞춰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2종으로 선보였으며, 콜롬비아와 에티오피아 원두를 블렌딩 해 산뜻한 산미와 과일의 달콤함이 특징이다.

 

출시를 기념해 오늘(13일)은 아메리카노 구입 고객에게 프리미엄 블렌드 아메리카노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이, 내일(14일) 부터는 할리스 멤버십 대상으로 총 3차례에 걸쳐 증정·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할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상반기 백화점 매출 26 증가…해외여행 갈 돈 백화점 향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 26% 증가…해외여행 갈 돈 백화점 향해

2021.07.27 13:50:0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매출이 저조했던 기저효과 영향과 해외여행 제약, 보복소비 심리 발동 등으로 유명브랜드 매출이 급증하면서 올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이 26.2% 올랐습니다. 2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1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오프라인 부문은 8.6%, 온라인 부문은 16.1% 각각 성장해 전체적으로 12.1% 증가했습니다. 주요 유통업체 총 매출은 75조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오프라인 매출에서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에 대한 기저효과와 소비심리 회복으로 백화점 매출(26.2%)이 큰 폭으로 오른 게 두드러졌습니다. 백화점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명품 같은 유명브랜드 매출(45.0%)이 가장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어 아동·스포츠(35.1%), 가정용품(28.8%) 등 전 상품군 매출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대형마트는 다중이용시설 기피로 매출이 감소했던 식품(3.3%)·가전문화(2.1%) 등의 매출 회복으로 전체 매출(0.3%)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편의점도 근거리·소량구매 선호에 따라 가공·즉석 등 식품군(9.2%)의 매출 증가로 전체 매출(6.2%)이 증가했습니다. 다만 준대규모점포(SSM)은 전체 매출이 10.0% 감소했습니다. 구매채널이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일상용품(-21.3%)·생활잡화(-15.9%) 등 비식품군(-18.9%)과 식품군(-0.9%) 매출이 모두 줄었습니다. 반면 온라인 매출은 전체 매출이 16.1%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 밖에 나가 장을 보는 대신 온라인을 통한 장보기가 보편화되면서 식품군 매출이 27.1% 상승했습니다. 음식배달과 e-쿠폰 사용 등이 확산됨에 따라 서비스·기타 매출도 40.4% 크게 올랐습니다. 온라인 유통업체 품목별로는 가전·전자(13.4%), 화장품(12.6%), 패션·의류(7.7%) 등 대부분 상품군의 매출이 증가했으나 아동·유아(-7.1%) 매출은 감소했습니다. 6월 주요 유통업체 전체 매출은 오프라인(4.8%)과 온라인 부문(19.6%)이 모두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동월 대비 11.4% 상승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