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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유튜브 구독자 54만명...신라免의 240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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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3, 2019, 15:06:29

‘냠다른TV’, 타 면세점 유튜브 채널 대비 독보적..“소비자 매체 선호도 변화에 적극 대응”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국내 면세업계에서 유튜브(YouTube)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곳은 롯데면세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면세점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약 54만명으로, 경쟁사인 신라면세점 유튜브 구독자 수(2243명)의 240배에 달한다.

 

13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의 공식 유튜브 채널 ‘냠다른TV’의 구독자 수는 지난 12일 기준 53만 8043명, 업로드된 동영상 수는 910개로 집계됐다.

 

경쟁사인 신라면세점의 공식 유튜브 채널 ‘ShillaDFS’의 구독자 수는 2243명(동영상 120개), 신세계면세점의 공식 유튜브 채널 ‘SHINSEGAE DUTY FREE’의 구독자 수는 3019명(동영상 91개)에 그쳤다. 롯데면세점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가 두 업체에 비해 각각 240배, 178배 많다.

 

 

다만, 유튜브 외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른 주요 SNS 채널은 격차가 작은 편이다. 페이스북의 경우 롯데면세점이 321만개의 ‘좋아요’를 받아 1등이지만, 신세계면세점(300만)과 신라면세점(248만)도 만만치 않다. 인스타그램도 1위인 롯데면세점(팔로어 29만)과 2위 신세계면세점(22만) 간 격차가 비교적 작다.

 

롯데면세점이 유독 유튜브 채널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한 이유는 소비자들의 매체 선호도 변화를 잘 잡아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월 한 달 동안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은 유튜브 앱이다. 4월 한 달 총 338억분을 사용해 카카오톡(225억분), 네이버(153억분), 페이스북(42억분)보다 오래 사용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기존 TV와 같은 일방적 매체보다 유튜브, 넷플릭스 등 소비자들이 취사선택하는 채널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에 수 년 전부터 유튜브 용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늘려왔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유튜브 채널(냠다른TV)의 구독자 수는 지난 몇 년 간 급격히 증가했다. 2017년 말 16만 8000명 수준이었던 구독자 수는 지난해 말 44만명까지 상승했다. 올해도 6월 기준 약 54만명을 기록하고 있어 연내 60만 돌파가 유력하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최근 기존 유튜브 채널을 ‘냠다른TV’라는 이름으로 재개국하고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TV(DIA TV)’와 협약을 맺고 새로운 포맷의 쇼핑 예능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일반 연예인이 아닌 유튜버나 SNS상에서 영향력을 발휘나는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들을 활용해 색다른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감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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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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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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