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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칼럼

한여름, 내 마음속 뜨거운 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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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3, 2014, 02:07:09

[FC 신(新) 보험정글 탐험기] ⑧

[컨설턴트 신(新)] 와~! 여름이다.

 

요맘때 가장 뜨거운 관심사는 뭐니뭐니 해도 여름휴가다. 연일 30도를 웃도는 폭염 속에 이번 장마가 끝나면 떠나게 될 여름휴가에 잔뜩 기대를 걸고 있을 것이다. 나도 오래 전부터 바닥이 훤하게 보이는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유영하는 계획을 세워왔다. 아주 오랫동안 계획만.

 

올해도 그 계획은 실행으로 이어질 확률은 0.01%정도. 하지만 한참 더운 7~8월 보험사들은 여름 시책들로 들썩인다. 여름 동안 기준성과를 마치는 FC들에게 다양한 포상과 보상으로 그야말로 열()일하게 만드는 시즌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열()나게 일을 하다 보니 카리브해 어디론가 휴가를 떠나 열을 식히고 싶어진다. 하지만 현실은 열()통 터지는 도심을 헤메이다 보니 어디선가 인어들의 노래(캐리비안의해적4낯선조류 중)’가 들리는 듯하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 항상 반복되는 거지만 목표를 향해 달려가다가 보면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과는 달리 갈등을 겪기도 한다. 시즌이 시작되면서 각자 계획한 목표는 주간 계획, 일 계획으로 정리돼서 매일, 매주 체크된다.

 

일이라는 게 계획대로만 이뤄지는 경우가 얼마나 될까? 매주 말이면 성과에 대한 목마름은 극에 달해 주말에도 집에서 편히 쉴 여유마저 자연스레 반납하게 만든다.

 

고객들의 개인의 재무상황을 분석하고 이에 가장 합당한 설계를 해야 하는 것이 원칙. 하지만, 일에, 성과에 묻혀 일을 하다 보면 분석과 설계에 사심(?)이 녹아들 때가 있다. 실적에 대한 목마름을 감추기가 너무 힘들다는 것이다.

 

그럴 때면 어김없이 머리와 가슴은 따로 논다. 성과에 대한 매력적인 혜택이 타이틀로 걸리다 보니 가끔 과열되는 경우가 있는데, 정직한 분석과 그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던 내 초심이 흔들리는 경우가 대표적인 예다.

 

물론 아직까지는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고 부끄럽지 않을 결과들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점점 고민이 커지는 것이 솔직한 속내다.

 

엉뚱한 상상을 해본다. 영화 <트와일라잇>의 주인공 에드워드가 벨라를 오랫동안 참아낸(?) 것은 그야말로 초 뱀파이어적 멘탈의 소유자였기 때문이 아녔을까 하는.

 

아마도 이맘때를 사는 보험설계사들에게도 이 시즌은 벨라(고객)를 사랑하는 에드워드(FC)의 마음으로 일을 하고 있지 않나 싶다. 내 순간의 욕심 때문에 사랑하는 벨라의 목에 송곳니를 꽂고 피를 빨 수는 없잖은가 말이다.

 

여름휴가에 모두들 들떠 있는 요즘 나도 그들과 함께 백사장에 여유롭게 드러누워 호기롭게 칵테일 한잔 기울이는 상상을 한다. 올해 여름은 이래저래 유난히 많은 땀을 흘릴 것 같다. 언젠가 찾아올 그 여름날의 휴가를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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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턴트 신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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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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