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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신형 코란도, 최고수준 인간공학 설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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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17, 2019, 10:05:54

대한인간공학회 주관 인간공학 디자인상서 ‘그랑프리’ 수상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쌍용자동차는 신형 코란도가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인간공학 디자인상에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형 코란도는 7개 항목에 걸친 종합적 평가 통해 최고 수준의 인간공학 설계기술을 인정받았다.

 

올해 19회째를 맞은 인간공학디자인상(EDA)은 제품의 사용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품질, 안전성, 보전성, 가격 등에 대해 인간공학적 우수성을 평가하는 시상이다. 이태원 기술연구소장(전무)는 지난 16일 제주 부영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회사를 대표해 수상했다.

 

개발 초기부터 국내는 물론 독일, 스페인 등 협력사와 협업해 신형 코란도에 인간공학적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지난 3월 출시된 코란도는 2개월 동안 4000여 대가 판매돼 준중형 SUV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이다.

 

신형 코란도는 레벨 2.5 수준의 자율주행기술인 ‘딥컨트롤’이 적용됐고, 고장력강 74%, 7에어백 적용 등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갖췄다. 동급 최초로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를 탑재해 디자인과 조작 용이성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딥컨트롤 작동 시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표시하는 등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설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이 밖에 다양한 인체 모형을 통한 실험으로 승하차 편의성을 크게 높였고, 클린실 도어를 적용해 하의 오염을 방지했다.

 

소음 및 진동 저감부문에선 동급 최초로 엔진 마운팅에 다이내믹 댐퍼와 유압식 마운트 내부 절연구조를 적용해 엔진 노이즈 유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했다. 개발 초기부터 사용자가 편의성과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철저히 설계한 덕분이다.

 

이태원 쌍용차 기술연구소장은 “2015년 티볼리, 2017년 G4 렉스턴에 이어 다시 한번 그랑프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인간중심의 제품철학과 정상급의 인간공학 디자인 능력을 인정 받은 성과”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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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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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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