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LG유플러스, 광선로감시시스템으로 ‘5G 혈관’ 강화한다

URL복사

Monday, May 13, 2019, 15:05:43

서울·수도권 5G 네트워크 우선 구축..이후 전국 확대 예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지난해 KT 아현 국사 화재 이후 통신망 안전성은 이동통신 업계의 중요한 쟁점이 됐다. 이에 맞춰 LG유플러스는 통신망 단선 시 빠르게 위치를 파악해 복구에 나설 수 있도록 하는 감시 체계 설치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13일 통합 광선로감시시스템의 서울·수도권 5세대 이동통신(5G) 네트워크 적용을 시작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는 5G 기지국·중계기·통신 국사를 연결하는 광선로를 관리하고 위기 발생 시 위치와 원인을 파악하려는 조치다. 추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폰으로 5G 통신을 이용하면 데이터가 5G 중계기·기지국·통신 국사 등을 거쳐 콘텐츠가 있는 서버로 이동한다. 여기서 처리된 데이터가 다시 반대로 고객 스마트폰으로 전달된다. 광선로는 장비와 국사 사이에서 데이터를 전달하므로 안정성 확보와 장애 위치 파악이 중요하다. 

 

통합 광선로감시시스템은 5G 중계기·기지국·통신국사 사이 광선로와 인터넷과 전용회선 서비스에 쓰이는 유선망 상황까지 24시간 감시할 수 있다. 광신호 파장 분석을 적용해 이상이 발생하면 10m 이내 오차 범위로 위치를 파악한다.

 

특히 기존에는 광선로 단선이 발생하면 운영자가 측정기를 갖고 직접 회선별 광신호 값을 측정해 단선 위치를 찾아야 했다. 이번 도입으로 개별 광선로별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신속한 장애 복구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5G 가입자는 안정성 측면에서 4G보다 한 차원 높은 망에서 VR(증강현실)과 AR(가상현실) 등 5G 킬러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됨은 물론 IPTV와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도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 시스템을 중소기업 유비쿼스, 코위버 등과 함께 개발했다. 조창길 LG유플러스 기간망담당 상무는 “광선로는 우리 몸의 혈관과 같다”며 “광선로감시시스템으로 망 안정성 측면에서 차별화된 고품질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