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대우전자 미니건조기, ‘왕홍’ 마케팅 통했다...한 달간 370만뷰

URL복사

Thursday, May 02, 2019, 10:05:16

중국판 SNS 웨이보·샤오홍슈·더우인 등에 미니건조기 리뷰 인기
중국 내 품질 기반의 신뢰도 높은 베이비 케어 전문 브랜드 이미지 구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대우전자 미니건조기가 중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2일 대우전자(대표 안중구)에 따르면 최근 왕홍(중국 인플루언서)마케팅을 진행한 미니건조기의 소비자 사용기가 370만뷰 이상 기록했다. 

 

대우전자는 웨이보와 샤오홍슈, 더우인을 이용하는 왕용과 함께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했다. 자사 미니건조기 제품이 1달 동안 370만뷰를 기록했다. 가장 큰 SNS 채널인 웨이보에서는 약 300만뷰를 기록해 미니건조기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었다는 게 대우전자의 설명이다. 

 

미용과 일상을 전문으로 올리는 한 왕홍은 대우전자 미니건조기에 대해 “눅눅하고 습한 장마철에 반드시 필요한 제품이며, 특히 1인 가족이나 오피스텔, 기숙사 등 제약적인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최적의 상품”으로 자신의 웨이보에 평가했다. 100개 이상에 달하는 댓글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졌다.

 

중국의 인스타그램이라 불리는 샤오홍슈에는 아이를 키우는 왕홍이 대우전자 미니건조기에 자신의 아이 옷을 직접 넣어 건조하는 등 사진과 함께 체험기를 올렸다. 짧은 영상 콘텐츠를 올리는 더우인에서 다른 왕홍은 제품 디자인과 사용방법 등을 소개했다.

 

대우전자는 이번 미니건조기 왕홍 마케팅을 진행하며 1인 가구뿐만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부모와 젊은 여성으로부터 다양한 반응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영유아 의류나 속옷류를 소량씩 바로 건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을 받았다. 이번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베이비 케어 전문 브랜드를 구축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대우전자는 이러한 현지 트렌드를 반영해 2분기에 유아용 미니냉장고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유아용 미니냉장고는 정온 보관이 가능한 제품으로 모유나 이유식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고, 야채나 육류, 해산물 보관도 용이하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중국 시장은 가격 경쟁력 기반의 자국 기업이 활발히 영업하고 있어 시장 진입이 쉽지 않다”면서도 “2분기 중국 시장을 겨냥한 유아용 냉장고 역시 제품력은 물론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고려했기 때문에 미니건조기와 같은 뜨거운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1인 가구는 2017년 기준으로 2억 2000만명에 달하며 이는 중국 전체 인구의 15%를 차지하는 규모다. 이중에서도 특히 1990년대 태어난 주링허우(九零后, 90년대생) 소비자가 ‘큰 손’으로 불린다.

 

이들은 싱글가구의 60%를 차지하면서 꽤 높은 수준의 소비성향을 보이며, 2018년에만 연간 소비액이 약 6만3200위안(약 1074만원)에 달할 정도로 구매 능력도 높은 편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2025.08.13 16:08: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13일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부동산 관련 불법·탈법·이상거래를 면밀점검해 엄정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정부와 관계기관은 지역별 대출동향을 일일점검하고 주택거래 동향을 세밀하게 살펴 향후 주택시장 과열이나 가계부채 증가추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근 고가주택 신고가 발생사례와 관련, 신고가 신고 이후 철회 등 인위적으로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고가주택 자금출처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세금신고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날 금융위·금감원이 공개한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7월중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은 2조2000억원 늘었습니다. 증가폭이 전달(+6조5000억원) 대비 34% 수준에 그쳤습니다. 지난 3월(+7000억원) 이후 최소 기록이기도 합니다. 대출종류별로 전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4조1000억원 불었습니다. 전달(+6조1000억원)보다 증가세가 둔화한 것입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1조9000억원 감소했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통상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7월의 계절적 요인에도 주담대와 기타대출 증가세가 모두 둔화된 것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6월27일),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7월1일)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주택거래와 대출승인액을 감안할 때 당분간 주담대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 시행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선 전세시장 불안요인은 크지 않다며 하반기 이사수요 등으로 전세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