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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트위지 활용해 부산 취업난 및 中企 인력난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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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2, 2019, 11:04:23

부산시, 지역 청년들에게 배달 및 커피판매 가능한 트위지 대여
내년부터 3년간 300대 지원 계획..기업 및 전통시장 취업도 알선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르노삼성자동차는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활용해 청년 취업과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한다고 22일 밝혔다. 부산시는 지역 청년들에게 배달 및 커피판매를 할 수 있는 트위지를 대여해주고 인건비와 컨설팅 등도 지원할 방침이다.

 

이 같은 부산청춘희망카 지원 사업은 지난해 12월 르노삼성자동차와 부산시, 동신모텍이 함께 체결한 ‘트위지 생산시설 부산 이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트위지를 활용하는 이번 부산청춘희망카는 사업은 취업자 교육 및 인건비 지원, 유통기업의 상생을 도모하는 친환경 물류사업의 우수사례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부산시와 르노삼성차는 지난해 5월 SM3 Z.E. 전기차를 활용해 ‘청춘드림카’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부산시는 친환경 배달과 커피를 판매할 수 있도록 개조한 트위지를 부산지역 청년들에게 대여해 주고 유통기업이나 전통시장 등에 취업을 알선할 방침이다. 이 밖에 월 200만원의 인건비와 컨설팅을 비롯한 교육 활동 등도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해 르노삼성차는 올해 트위지 10대를 우선 공급하고, 부산공장에서 트위지가 본격 생산되는 2020년부터 3년간 총 300대 수준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청년 참가자와 유통기업은 오는 24일까지 부산시 일자리창업과와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창업플러스센터로 신청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부산시에서 모집한 청년을 채용해 배달업무와 개인수익사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청년에게 제공해야 한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상무는 “청춘희망카 지원사업은 르노삼성차가 꾸준하게 지역 사회와 함께 발전하고 상생하기 위해 노력해 온 또 다른 결과물”이라며 “이를 통해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이고, 친환경 전기차 보급에도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 트위지는 전세계 초소형 전기차 시장을 개척한 모델이다. 트위지의 ‘라이프’ 트림은 1330만원이지만 올해 국고보조금 420만원과 250~500만원에 달하는 지자체 보조금을 적용하면 최저 41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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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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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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