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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파사트, 중형차 최초 3000만대 생산 돌파...46년째 ‘롱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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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9, 2019, 18:04:16

전세계 10개 공장서 생산돼 100개 이상 시장에 판매..‘글로벌 베스트셀러’
브랜드 상징하는 비틀 판매량 제쳐..3500만대 팔린 골프와 어깨 나란히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폭스바겐코리아는 파사트가 전세계 중형차 가운데 최초로 누적생산량 3000만대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파사트는 지난 50여 년간 글로벌 중형세단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모델로 평가받는 차종이다.

 

지난 3일 독일 엠덴 공장에서 생산된 3000만 번째 파사트는 ‘GTE 바리안트’로, 5월 사전판매가 시작될 차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중 하나다. 이 차량은 글로벌 미디어 대상 시승차로 사용될 예정이다.

 

랄프 브란트슈타터 폭스바겐 COO는 "폭스바겐의 핵심모델인 파사트는 46년 전 첫 출시 이후 3000만 명의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세계 최고의 차 중 하나인 파사트는 동급 차종들의 주요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안드레아스 토스트만 폭스바겐 생산 담당 이사는 “우리는 현재 3개 대륙 10개 공장에서 100개 이상의 시장에 판매될 파사트를 생산하고 있다”며 “파사트가 진정한 글로벌 베스트셀러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폭스바겐은 각 대륙별로 다양한 버전의 파사트를 판매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8세대 유럽형 모델은 올해 초 새로운 기술이 탑재된 세단과 바리안트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모델은 ‘트래블 어시스트’ 기술을 적용해 어느 속도에서든 부분적인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툭히 3000만 번째 생산 모델인 파사트 GTE는 출시를 앞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218마력의 힘을 갖춘 GTE는 전기만으로 55km(NEDC 기준)를 주행할 수 있고, 유로 6d 배출가스 기준을 선제적으로 충족시켰다.

 

한편 폭스바겐은 지난 1973년 5월 14일 독일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첫 번째 파사트 생산을 시작했다. 이후 파사트는 폭스바겐의 상징적인 모델인 비틀(2150만대)의 판매량을 뛰어넘은 것은 물론, 골프(3500만대)와 함께 폭스바겐의 대표모델로 자리매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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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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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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