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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신형 3시리즈, 코엑스 정문서 나흘간 일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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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9, 2019, 17:04:51

제품 라인업 전시와 현장 신청 통한 시승도 운영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BMW코리아는 새로 출시할 7세대 뉴 3시리즈를 서울 코엑스 정문 앞에서 전시한다고 9일 밝혔다. 벤츠 C클래스의 강력한 대항마로 꼽히는 신형 3시리즈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높은 효율성, 첨단 편의옵션 등이 특징이다.

 

서울 코엑스 앞에 파빌리온(임시건물) 형태로 마련된 3층 높이의 ‘뉴 3시리즈 드라이빙 큐브’는 오는 11일 오후 7시부터 14일까지 누구나 방문할 수 있도록 일반에 개방된다. 뉴 3시리즈 라인업은 물론, 현장 신청을 통해 시승도 할 수 있다.

 

특히 시승을 신청한 참가자에게는 시승 시작 전 올바른 운전을 약속하는 차원에서 ‘트러스트 썸 링’이 제공된다. 스마트폰 사용, 음주운전, 과속운전 등을 하지 않는 운전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BMW의 캠페인이다.

 

한편 3시리즈는 197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1550만 대 이상 판매된 BMW의 대표모델이다. 첨단 편의옵션은 물론 핸들링과 효율성 등이 개선된 7세대 뉴 3시리즈는 10일 미디어 시승 및 출시행사를 통해 국내에 선보여질 예정이다.

 

뉴 3시리즈는 기존 모델에 비해 차체는 커졌지만 무게는 최대 55kg까지 줄여 특유의 민첩성이 향상됐다. 운전자 중심의 운전석과 넓은 조수석이 적용돼 운전자의 운전 집중도도 한층 끌어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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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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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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