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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 350곳 추가...“효율성 높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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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4, 2019, 10:04:55

총 759개의 현금 없는 매장 운영..추가 확대된 매장, 현금 결제율 평균 5% 미만인 곳
신용카드·스타벅스 카드·모바일 페이 적극 권유..고객 원치 않으면 현금 결제도 가능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스타벅스가 현금 없는 매장 확대를 본격화 한다. 오늘을 기점으로 전체 매장의 60% 수준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4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늘(4일)부로 현금 없는 매장 350곳을 추가 확대하고, 총 759곳의 현금 없는 매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금 없는 매장이란 고객들의 현금 외 결제 수단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매장이다. 스타벅스는 “미래 신용사회로의 진입에 대한 선제적인 준비를 위해 기존 전국의 스타벅스 409곳의 매장에서 운영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추가 확대된 350개 매장은 모두 현금 결제율이 평균 5% 미만인 매장이다. 오늘을 기점으로 스타벅스는 총 759 매장을 현금 없는 매장으로 운영하게 되며, 이는 현재 전국 약1280개의 매장의 60% 비율이다. 

 

현금 없는 매장에서는 신용카드·스타벅스 카드·모바일 페이 등, 현금 외 다른 결제수단을 적극적으로 권유하게 된다. 현금만 소지한 고객의 경우, 현금으로 스타벅스 카드를 최초 충전해 결제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만일 고객이 원치 않을 경우에는 현금 결제도 가능해, 고객 불편 없이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된다. 

 

스타벅스가 약 1년간 현금 없는 매장을 운영한 결과, 해당 매장들의 현재 현금 결제 비율이 기존 평균 4%에서 0.5%로 감소한 효과를 가져왔다. 매장 당 하루 평균 21건이었던 현금 결제 건수가 1.5건으로 감소한 것.

 

결제 수단 간소화를 통해 고객 대기 시간과 현금 정산업무 시간이 줄면서, 여유 시간만큼 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수 있었다고. 

 

권용범 스타벅스 운영기획팀 팀장은 “현금 없는 매장 운영으로 현금 결제율이 줄어들면서, 관련 정산 업무 간소화가 이루어지고 매장 운영도 효율적으로 이뤄지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운영 안내에 고객 분들도 적극적으로 이해해주시고 동참해 주시고 있는 만큼,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통해 더욱 고객 서비스에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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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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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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