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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부평의 랜드마크, ‘부평역 프라이디움’...새 주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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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6, 2019, 13:03:20

끊임없는 유동인구..부평모두몰과 연결된 초역세권
경인선, 인천도시철도에 GTX-B노선까지..광역교통망 호재

 

[인더뉴스 김철 기자] 부평모두몰을 기반으로 부평역 일대 임대시장에 훈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부평구 시장로 7에 들어선 ‘부평역 프라이디움 빌딩’의 일괄 매각이 진행 중이다.

 

부평모두몰의 탄탄한 임차 수요와 끊임 없는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부평역 일대 상업시설과 오피스들이 공실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며 투자 안정성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부평모두몰은 부평역과 광장 주변을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거대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부평모두몰은 평일 약 8만 명, 주말 약 10만 명이 방문하는 복합쇼핑문화공간으로 최근 유커 및 방글라데시, 네팔, 베트남 등 다양한 방문객의 인기 쇼핑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처럼 인지도와 선호도가 급상승하며 해외여행객들의 필수 관광코스이자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등 인천의 명소로 발돋움했다.

 

부평모두몰과 직접 연결되는 부평 프라이디움은 부평역(지하상가) 21번 출구를 통해 바로 진입할 수 있는 초역세권 빌딩으로 대지면적 1897.51㎡(구 573.99형), 연면적 2만1696.76㎡ (구 6,563.27형) 규모의 지하 6층~지상 16층으로 이뤄졌다. 세미나, 업무회의, 직원교육, 기타 공연 등이 가능한 강당도 252석 마련돼 있다.

 

이 빌딩은 대형 기업 법인의 임차 비율이 높은 데다 공실률이 불과 약 6%밖에 되지 않는다. 또한 단일 업종의 점유 면적이 적고 다양한 업종의 임차인으로 구성돼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현재 국내 대형보험사, IT업체, 여행사, 금융업 등 법인업체가 임차인으로 입주해 있으며 근린생활시설은 유명 프랜차이즈와 문고 등 경쟁력 있는 업종으로 구성돼 있다.

 

사업지는 부평모두몰(지하상가)과 연결되는 초역세권으로 부평 문화의거리, 테마의 거리 등 중심상권 초입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광장 로터리 주변에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영화관 및 업무시설 등과 시너지 효과를 내며 대형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경인선1호선과 인천도시철도2호선 더블역세권으로 다양한 업종의 임차가 가능하며 대형기업 법인이 대규모 면적 임차 시 부평역 광장 업무시설로 희소가치가 있다. 또한 부평역 기점 강남 및 서울역 등 광역버스 환승이 가능하고 시외버스 정류장과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또한, 다양한 호재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는 부평의 미래가치도 품었다. ‘부평역광장정비사업’을 통해 각종 문화·예술 행사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는 가운데 국토교통부가 시행하는 ‘2017년도 도시재생뉴딜사업 중심시가지형’에 선정돼 개발 완료 시 도심 중심 기능 회복, 지역 활성화 및 각 상권의 연계 효과를 누리게 될 전망이다.

 

최근 송도-마석 구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가 예비타당성 조사에 착수했다. 부평역세권 포함 광역거점형 인천광역시 교통도시종합계획(안) 등의 개발이 추진되고 있어 이 같은 개발호재들이 가치를 더욱 증대시킬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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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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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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