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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부평의 랜드마크, ‘부평역 프라이디움’...새 주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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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6, 2019, 13:03:20

끊임없는 유동인구..부평모두몰과 연결된 초역세권
경인선, 인천도시철도에 GTX-B노선까지..광역교통망 호재

 

[인더뉴스 김철 기자] 부평모두몰을 기반으로 부평역 일대 임대시장에 훈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부평구 시장로 7에 들어선 ‘부평역 프라이디움 빌딩’의 일괄 매각이 진행 중이다.

 

부평모두몰의 탄탄한 임차 수요와 끊임 없는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부평역 일대 상업시설과 오피스들이 공실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며 투자 안정성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부평모두몰은 부평역과 광장 주변을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거대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부평모두몰은 평일 약 8만 명, 주말 약 10만 명이 방문하는 복합쇼핑문화공간으로 최근 유커 및 방글라데시, 네팔, 베트남 등 다양한 방문객의 인기 쇼핑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처럼 인지도와 선호도가 급상승하며 해외여행객들의 필수 관광코스이자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등 인천의 명소로 발돋움했다.

 

부평모두몰과 직접 연결되는 부평 프라이디움은 부평역(지하상가) 21번 출구를 통해 바로 진입할 수 있는 초역세권 빌딩으로 대지면적 1897.51㎡(구 573.99형), 연면적 2만1696.76㎡ (구 6,563.27형) 규모의 지하 6층~지상 16층으로 이뤄졌다. 세미나, 업무회의, 직원교육, 기타 공연 등이 가능한 강당도 252석 마련돼 있다.

 

이 빌딩은 대형 기업 법인의 임차 비율이 높은 데다 공실률이 불과 약 6%밖에 되지 않는다. 또한 단일 업종의 점유 면적이 적고 다양한 업종의 임차인으로 구성돼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현재 국내 대형보험사, IT업체, 여행사, 금융업 등 법인업체가 임차인으로 입주해 있으며 근린생활시설은 유명 프랜차이즈와 문고 등 경쟁력 있는 업종으로 구성돼 있다.

 

사업지는 부평모두몰(지하상가)과 연결되는 초역세권으로 부평 문화의거리, 테마의 거리 등 중심상권 초입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광장 로터리 주변에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영화관 및 업무시설 등과 시너지 효과를 내며 대형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경인선1호선과 인천도시철도2호선 더블역세권으로 다양한 업종의 임차가 가능하며 대형기업 법인이 대규모 면적 임차 시 부평역 광장 업무시설로 희소가치가 있다. 또한 부평역 기점 강남 및 서울역 등 광역버스 환승이 가능하고 시외버스 정류장과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또한, 다양한 호재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는 부평의 미래가치도 품었다. ‘부평역광장정비사업’을 통해 각종 문화·예술 행사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는 가운데 국토교통부가 시행하는 ‘2017년도 도시재생뉴딜사업 중심시가지형’에 선정돼 개발 완료 시 도심 중심 기능 회복, 지역 활성화 및 각 상권의 연계 효과를 누리게 될 전망이다.

 

최근 송도-마석 구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가 예비타당성 조사에 착수했다. 부평역세권 포함 광역거점형 인천광역시 교통도시종합계획(안) 등의 개발이 추진되고 있어 이 같은 개발호재들이 가치를 더욱 증대시킬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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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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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2025.08.07 09:38:5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맺은 현대자동차[005380]와 제네럴 모터스(GM)가 공동 개발하는 5개 차량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이 나왔습니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GM과 함께 오는 2028년 첫 출시를 목표로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를 모두 탑재할 수 있는 중남미 시장용 중형 픽업과 소형 픽업, 소형 승용과 소형 SUV 4종과 북미 시장용 전기 상용 밴 등 총 5종의 차세대 차량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중 가장 빨리 개발한 차종은 2028년에 선보일 방침입니다. 공동 개발 과정에서 GM은 중형 트럭 플랫폼 개발을, 현대차는 소형 차종 및 전기 상용 밴 플랫폼 개발을 각각 주도합니다. 양사는 공통의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내외장을 개발합니다. 양사는 공동 개발 차량의 양산이 본격화되면 연간 80만 대 이상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호세 무뇨스(Jose Muñoz)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GM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세그먼트 영역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더 나은 가치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북미 및 남미 시장에서의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디자인, 고품질, 안전 지향의 차량과 만족할 만한 기술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의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부문 최고 책임자인 실판 아민(Shilpan Amin) 수석 부사장은 "개발 계획을 발표된 차량들은 중남미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그먼트와 북미 시장의 상용차 부문을 타겟으로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GM과 현대차는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보다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공동 개발하는 첫 번째 차량들은 양사가 보유한 상호 보완적 강점과 스케일의 시너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북미 및 남미에서 소재 및 운송, 물류에 관한 공동 소싱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며, 원자재, 부품, 복합 시스템 등 영역에서의 협력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제조 방식(Sustainable Manufacturing Practices)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강판 분야에서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현대차와 GM은 지난 해 9월 체결한 업무협략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위한 추가 공동 차량 개발 프로그램 및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협업과 관련해 세부 검토를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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