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d 카드

‘수수료율 갈등’ 현대차, KB 등 일부 카드사와 협상 타결

URL복사

Sunday, March 10, 2019, 20:03:09

신한·삼성·롯데와는 자정까지 협상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현대자동차가 KB국민카드 등 일부 카드사와 수수료율 협상을 타결했다. 다만 신한·삼성·롯데카드와는 아직 접점을 찾지 못해 자정까지 협상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10일 현대차와 카드업계 등에 따르면, 현대차는 국민·현대·하나·NH농협·씨티카드 등 5개사와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협상을 원만하게 타결했다. 이에 따라 협상이 타결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등을 소지한 소비자는 해당 카드로 현대차를 구매할 수 있다.

 

반면, 신한카드·삼성카드·롯데카드·BC카드와는 아직 협상 중이다. 오늘 자정까지 협상이 타결되지 않으면 이들 카드로 현대차를 구매할 수 없게 된다. 수수료율 인상을 1주일 간 유예한 BC카드와의 협상 타결 마지노선은 오는 14일이다.

 

신한카드 등 현재 협상을 타결하지 못한 카드사들은 지속해서 수수료 협상에 임하겠다는 입장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아직 협상 타결 또는 결렬을 이야기할 때는 아니다”라며 “오늘이 지나야 확실한 결과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카드사들은 수수료 개편안에 따라 마케팅 비용의 원가 반영률이 상승했다며 대형 가맹점 수수료율을 0.1%p 가량 인상했다. 이에 지난 4일 현대차는 이달 1일부터 수수료율을 인상한 국민·신한·삼성·롯데·하나카드 등 5개 카드사에 오는 10일 가맹 계약을 해지하겠다고 통보한 바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