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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기승인데 때아닌 ‘컵밥’ 매출 상승...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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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7, 2019, 11:03:24

티몬, 지난 7일간 고성능 마스크·컵밥 매출 크게 늘어
미세먼지로 조리·환기 없이 집에서 먹는 컵밥 수요 증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성능이 높은 마스크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났다. 마스크를 대용량으로 구매하는 고객도 많아졌다. 한편 ‘컵밥’ 매출도 함께 늘었다. 집에서 먹을 수 있고, 조리할 필요가 없어 환기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모바일커머스 티몬(대표 이재후)은 최근 일주일 동안 미세먼지 마스크 구매 시 고기능·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이 많아졌다고 7일 밝혔다. 동시에 컵밥류의 매출도 175% 증가했다. 티몬의 미세먼지 관련 매출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미세먼지가 심해지기 시작한 지난 2월 28일부터 이달 5일까지를 기준으로 2018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나온 결과다. 마스크의 경우 KF인증마스크 매출은 4890% 상승했고 미세먼지 필터 기능이 높은 마스크 판매가 급증했다.

 

▲KF94 등급 마스크 매출 비중은 71%에서 93%로 22%p 상승했다. 매출신장률도 6440%에 이른다. 반면 ▲KF80등급 마스크는 매출비중이 29%에서 6%로 크게 줄었다. 올해 ▲KF99등급 마스크를 찾는 소비자도 늘어 989%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했다.

 

KF뒤에 붙은 숫자 80·94·99는 0.4㎛ 미세입자를 각각 80%, 94%, 99%까지 차단한다는 의미다. 일상생활에서는 KF80이 활동하기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진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 많아지면서 낱개 마스크보다 대용량 상품 선호도가 높아졌다. 지난해 1개씩 낱개상품판매 비중이 73%였지만 올해는 58%로 15%p 감소했다. 10개 이상 상품의 판매 비중도 21%에서 33%로 22%p 증가했다.

 

한편 같은 기간 티몬 슈퍼마트에서 컵밥·덮밥 등 레토르트 식품 매출은 175% 상승했다. 대표적인 간편식 중 하나인 라면류 매출신장률(13%)와 비교해도 눈에 띄게 높은 수치다. 즉석밥 매출과 비교하면 2배 넘게 팔렸다.

 

컵밥·덮밥은 초미세먼지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외식 대신 집에서 간편하게 식사하는 고객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티몬은 분석했다. 집에서 식사를 하더라도 실내 조리를 최소화하는 경향이 더해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컵밥·덮밥은 전통 간편식인 즉석밥·라면보다는 한 끼 식사로서 만족감이 높고 계속해서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종류가 지난해 40여개에서 올해 약 60개로 선택의 폭이 넓어진 점도 판매급증의 원인으로 꼽았다.

 

티몬은 슈퍼마트를 통해 컵밥류를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다. 올해 가장 많은 판매를 보인 주요 제품 5종을 중심으로 대형마트와 비교해보면 가격이 평균 약 33% 낮았다. CJ 햇반 스팸마요덮밥은(티몬 슈퍼마트·2190원, 대형마트·3180원) 31%가량 티몬이 더 저렴했다.

 

강된장보리비빔밥도(티몬 슈퍼마트·1690원, 대형마트·2580원) 티몬이 34% 쌌다. 이외 버터 장조림 비빔밥(31%)·미역국밥(34%) 등도 티몬 슈퍼마트가 보다 가격경쟁력이 높았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초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커지며 고기능성 마스크를 더 찾는 사람이 증가하고 환기하기 어려운 상황 때문에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며 컵밥류 등 레토르트 식품 매출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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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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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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