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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나쁨’에 대유위니아 ‘좋음’...공청기 판매량 6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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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7, 2019, 11:03:10

3월 첫날부터 닷새 간 위니아 공기청정기 판매량 지난해보다 685% 증가
4월과 5월 공기청정기 성수기 앞두고 역대급 실적 기록하리라 기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사상 초유의 미세먼지 공습에 공기청정기 판매가 폭증하면서 가전업계가 방긋 웃고 있다. 집안에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으면서 최근엔 공기청정기를 추가로 구매하는 수요도 늘어나는 추세다. 

 

7일 대유위니아에 따르면 7일 대유위니아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685% 폭증했다. 특히 3월 첫 날부터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삼일절 연휴에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3월 닷새 동안 팔린 공기청정기 숫자는 지난달 총 판매량의 61.6%에 달한다.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1월부터 3월 5일까지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1% 늘었다.

 

대유위니아는 “기상청은 7일부터 미세먼지 상황이 다시 나빠질 것으로 예보하고 있어 이 같은 판매 추세는 한동안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공기청정기 판매 실적은 ‘역대급’을 기록할 전망이다. 공기청정기 성수기가 코앞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대유위니아 공기청정기 월간 판매 정보를 보면 4월과 5월에 연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난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이번 3월 초순의 심각한 미세먼지로 공기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며 “여름 전에 황사까지 겹쳐 올 수 있어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여세를 몰아 에어컨 흥행몰이에도 나선다. 대유위니아는 에어컨 예약판매 일정을 앞당길 계획이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7월이 특수인 에어컨 시즌이 올해는 5월이나 6월로 당겨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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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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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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