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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나쁨’에 대유위니아 ‘좋음’...공청기 판매량 6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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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7, 2019, 11:03:10

3월 첫날부터 닷새 간 위니아 공기청정기 판매량 지난해보다 685% 증가
4월과 5월 공기청정기 성수기 앞두고 역대급 실적 기록하리라 기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사상 초유의 미세먼지 공습에 공기청정기 판매가 폭증하면서 가전업계가 방긋 웃고 있다. 집안에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으면서 최근엔 공기청정기를 추가로 구매하는 수요도 늘어나는 추세다. 

 

7일 대유위니아에 따르면 7일 대유위니아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685% 폭증했다. 특히 3월 첫 날부터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삼일절 연휴에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3월 닷새 동안 팔린 공기청정기 숫자는 지난달 총 판매량의 61.6%에 달한다.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1월부터 3월 5일까지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1% 늘었다.

 

대유위니아는 “기상청은 7일부터 미세먼지 상황이 다시 나빠질 것으로 예보하고 있어 이 같은 판매 추세는 한동안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공기청정기 판매 실적은 ‘역대급’을 기록할 전망이다. 공기청정기 성수기가 코앞이기 때문이다. 지난해 대유위니아 공기청정기 월간 판매 정보를 보면 4월과 5월에 연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난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이번 3월 초순의 심각한 미세먼지로 공기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며 “여름 전에 황사까지 겹쳐 올 수 있어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여세를 몰아 에어컨 흥행몰이에도 나선다. 대유위니아는 에어컨 예약판매 일정을 앞당길 계획이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7월이 특수인 에어컨 시즌이 올해는 5월이나 6월로 당겨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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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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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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