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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 아메리카·터미네이터가 애용’...롯데백화점, IWC 신상 단독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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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6, 2019, 17:02:15

SIHH 선보인 11종 롯데백화점 본점서 선봬..스핏파이어·탑건 라인으로 구성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SIHH 2019에서 공개된 IWC 신상 11종을 롯데백화점이 우리나라에서 선보인다. 파일럿 시계 브랜드로 유명한 IWC는 영화 ‘킬빌’, ‘장고’의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와 ‘캡틴 아메리카’의 크리스 에반스, ‘터미네이터’의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애용하는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롯데백화점은 스위스 시계 브랜드 ‘IWC’의 2019년 신상품 11종을 소공동 본점 1층 팝업스토어에서 3월 7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IWC는 1936년부터 항공 시계를 만들어 영국 공군 조종사들에게 공급하는 등 오랜 역사와 기술력을 인정받은 회사다.

 

롯데백화점에서 공개할 IWC 신상품 11종은 ‘스핏파이어’ 라인 7종과 ‘탑건’ 라인 4종으로 구성됐다. 지난 1월 ‘국제 고급 시계 박람회(SIHH)’에서 처음 공개된 항공 시계들이다.

 

스핏파이어는 IWC의 대표 라인 중 하나로 출시를 시작한 2003년부터 많은 팬을 누리고 있다. 세계 2차대전에서 활약한 동명의 영국군 주력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라인이다. 스핏파이어 전투기는 한국전쟁에도 참전해 90년대 말까지 여러 나라에서 활약했다.

 

이번에 공개한 스핏파이어 라인의 대표 모델인 ‘빅 파일럿 워치 퍼페추얼 캘린더’는 사용자의 습관에 따라 빈티지한 에이징이 가능한 브론즈 케이스를 사용했다. 직경 46.2mm·두께 15.3mm로 일반 시계보다 큰 편이다.

 

IWC 자체제작 오토매틱 무브먼트로 기능성을 높였고, 사파이어 돔형 글라스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수압 저항은 6bar로 수상 스포츠·스노클링 등에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스트랩은 갈색 카프스킨을 사용했다. 가격은 3700만원이다.

 

탑건은 IWC가 2007년부터 제작한 라인이다. 미 해군 전투기 조종사들이 받는 비행·전술 훈련인 ‘특별훈련 프로그램(Strike Fighter Tactics Instructor)’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탑건의 제품들은 제트기 조종사들을 위해 견고한 소재로 특별 제작했다.

 

이번 탑건 라인의 대표모델인 ‘파일럿 워치 더블 크로노그래프 탑건 세라타늄’은 IWC 역사상 최초로 완전한 제트 블랙 디자인 코드를 적용한 항공 시계다. 제트 블랙은 준보석 ‘제트’의 수수하고 부드러운 검은색을 말한다.

 

2000만원대라는 가격에 맞게 케이스는 IWC가 자체 개발한 세라타늄 소재를 사용했다. 무게는 스틸 소재의 1/3밖에 안되지만 내구성이 높다. 글라스는 사파이어 돔형이다. 케이스 내부엔 연철을 적용해 항자기성을 높였다.

 

무브먼트는 오토매틱으로 79420 칼리버를 사용했다. 크로노그래프 기능과 중간 시간 측정을 위한 스플릿 세컨즈 핸드 기능이 특징이다. 수압 저항은 6bar이고 스트랩은 검은색 러버 소재를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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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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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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