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문어발식 확장 이마트 전문점’...14번째 브랜드 스톤브릭, 해외진출 목표

URL복사

Tuesday, February 19, 2019, 11:02:36

색조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 품질 높은 대신 가격도 부담..다른 유통채널·해외 판로 개척
이마트, 전문브랜드 14가지 운영..노브랜드 250개 점포로 가장 많아·사업 영역도 확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고부가가치 산업인 화장품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오는 10월 프랑스 화장품 전문 브랜드 ‘세포라(Sephora)’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세포라는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운영하는 화장품 브랜드다. 유럽 여행객 사이에서프랑스 여행 중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매장으로 꼽히는 곳이다. 

 

현재 세포라는 강남대로를 포함한 두 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으로 장소를 물색 중이다. 세포라 국내 진출은 지난 수 년 간 소문만 무성했다. 동남아와 유럽, 미국 등에 한류 열풍과 함께 K-뷰티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국내 진출을 타진한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대기업의 화장품 사업 진출이 활발하다. 지난주 서울 홍대에 이마트표 색조 화장품 매장이 들어섰다. 이마트는 직접 매장을 운영하는 PL화장품 브랜드인 ‘센텐스’에 이어 립스틱과 새도우 등 색조 화장품 중심으로 판매하는 ‘스톤브릭’을 론칭했다. 

 

◇ 스톤브릭, 240여 가지 색조 제품 선봬..촉촉한 립스틱이 시그니처

 

지난 16일 방문한 ‘스톤브릭’엔 립스틱과 새도우를 바르며 화장품을 고르는 젊은 여성 고객들로 붐볐다. 블록 모형의 립스틱과 새도우 등 240여 가지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스톤브릭은 색채감 있게 응용한 콘셉트로 원재료의 품질, 실용성, 색채감, 조형미 등이 특징이다. 

 

스톤브릭 안테나 매장은 홍대 한복판에 위치해 있다. 매장 옆으로는 이니스프리와 바닐라코 매장이 운영 중이다. 스톤브릭 제품의 가격대는 새도우는 1만원 중반, 립스틱은 2만원대로 다른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보다는 비싼 편이다. 

 

매장에 들어서면 한 쪽 벽면에 전시한 제품이 눈에 띈다. 자석이 달린 블록 모형의 립스틱과 새도우, 팩트 등을 색깔별로 붙어 있어 마치 레고(Lego)블록 같은 모습이다. 반대쪽 벽면엔 100여 가지 종류의 립스틱이 진열돼 있다. 

 

매장에서 고객으로 만난 메이크업 전문가는 스톤브릭 제품이 기존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와 비슷하다고 귀띔했다. 새도우와 마스카라, 립스틱, 블러셔 등이 슈에무라, 나스, 샤넬 등의 제품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는 것이다. 

 

스톤브릭 립스틱은 색깔과 질감별로 나뉜다. 가장 왼쪽에 진열된 립스틱은 촉촉한 타입으로 립스틱에 입술보호 기능이 더해진 제품이다. 입술에 직접 발라보니, 색이 진한 립밤을 바른 것처럼 발림성이 상당히 촉촉했다. 

 

그 옆으로는 매트 타입 립스틱이 진열돼 있다. 매트한 타입은 색 표현에 집중된다. 붉은 계열의 핑크 립스틱(107호)를 발랐는데, 발색력이 좋은 편이었다. 새도우 역시 펄감이 들어간 제품이 눈에 띄었지만, 발색력은 평범했다. 

 

스톤브릭 매장 관계자는 “오픈 이후 현재 립스틱의 경우 테스트 제품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편이다”면서 “립스틱이 발림성에 따라 촉촉한 타입과 매트한 타입으로 나뉘는데, 이 중 촉촉한 립스틱이 스톤브릭의 시그니처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 이마트, 전문점 영역 점차 확대..스톤브릭, 해외 진출 목표

 

이마트의 전문점 실험이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의 오프라인 점포가 역성장하면서 대규모 할인점 확대과 온라인 사업, 전문점 확대 등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마트 전문점은 식료품, 간편식, 가전, 수납용품, 패션, 반려동물, 화장품 등 사업 영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이마트는 14가지 브랜드의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초저가 생활밀착형 슈퍼마켓부터 가정간편식, 가전, 주류, 수납용품, 패션, 화장품, 반려동물 등 전문점 영역도 매우 다양하다. 

 

우선, 이마트 PB(Private Brand)제품으로 출발한 노브랜드 전문점이 220개로 가장 많다. 그 다음으로 센텐스는 페이셜·헤어·바디 등 기초 화장품군과 향수 상품군에 중점을 두고 자체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전국 3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인 몰리스펫샵과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일렉트로마트도 각각 35개와 32개다. 지난 2017년 이마트가 들여온 영국의 대표적인 헬스앤뷰티 브랜드인 부츠도 2월 기준으로 전국에 23개로 확대했다. 

 

매년 새로운 전문점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 남성 의류 전문 브랜드인 ‘쇼앤텔‘을 선뵀고, 이마트 가정간편식 브랜드 ‘피코크‘의 1호 매장을 오픈했다. 일본 돈키호테를 표방한 잡화점인 ‘삐에로쑈핑‘도 작년 첫 선을 보인 데 이어 현재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마트는 색조 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의 해외 진출도 고려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안테나숍인 홍대점 1개만 유지하고 다른 유통채널에 입점해 ‘NB(National Brand)‘브랜드로 해외에도 판로를 개척하는 등 다양한 판로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