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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어발식 확장 이마트 전문점’...14번째 브랜드 스톤브릭, 해외진출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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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9, 2019, 11:02:36

색조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 품질 높은 대신 가격도 부담..다른 유통채널·해외 판로 개척
이마트, 전문브랜드 14가지 운영..노브랜드 250개 점포로 가장 많아·사업 영역도 확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고부가가치 산업인 화장품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오는 10월 프랑스 화장품 전문 브랜드 ‘세포라(Sephora)’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세포라는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운영하는 화장품 브랜드다. 유럽 여행객 사이에서프랑스 여행 중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매장으로 꼽히는 곳이다. 

 

현재 세포라는 강남대로를 포함한 두 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으로 장소를 물색 중이다. 세포라 국내 진출은 지난 수 년 간 소문만 무성했다. 동남아와 유럽, 미국 등에 한류 열풍과 함께 K-뷰티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국내 진출을 타진한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대기업의 화장품 사업 진출이 활발하다. 지난주 서울 홍대에 이마트표 색조 화장품 매장이 들어섰다. 이마트는 직접 매장을 운영하는 PL화장품 브랜드인 ‘센텐스’에 이어 립스틱과 새도우 등 색조 화장품 중심으로 판매하는 ‘스톤브릭’을 론칭했다. 

 

◇ 스톤브릭, 240여 가지 색조 제품 선봬..촉촉한 립스틱이 시그니처

 

지난 16일 방문한 ‘스톤브릭’엔 립스틱과 새도우를 바르며 화장품을 고르는 젊은 여성 고객들로 붐볐다. 블록 모형의 립스틱과 새도우 등 240여 가지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스톤브릭은 색채감 있게 응용한 콘셉트로 원재료의 품질, 실용성, 색채감, 조형미 등이 특징이다. 

 

스톤브릭 안테나 매장은 홍대 한복판에 위치해 있다. 매장 옆으로는 이니스프리와 바닐라코 매장이 운영 중이다. 스톤브릭 제품의 가격대는 새도우는 1만원 중반, 립스틱은 2만원대로 다른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보다는 비싼 편이다. 

 

매장에 들어서면 한 쪽 벽면에 전시한 제품이 눈에 띈다. 자석이 달린 블록 모형의 립스틱과 새도우, 팩트 등을 색깔별로 붙어 있어 마치 레고(Lego)블록 같은 모습이다. 반대쪽 벽면엔 100여 가지 종류의 립스틱이 진열돼 있다. 

 

매장에서 고객으로 만난 메이크업 전문가는 스톤브릭 제품이 기존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와 비슷하다고 귀띔했다. 새도우와 마스카라, 립스틱, 블러셔 등이 슈에무라, 나스, 샤넬 등의 제품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는 것이다. 

 

스톤브릭 립스틱은 색깔과 질감별로 나뉜다. 가장 왼쪽에 진열된 립스틱은 촉촉한 타입으로 립스틱에 입술보호 기능이 더해진 제품이다. 입술에 직접 발라보니, 색이 진한 립밤을 바른 것처럼 발림성이 상당히 촉촉했다. 

 

그 옆으로는 매트 타입 립스틱이 진열돼 있다. 매트한 타입은 색 표현에 집중된다. 붉은 계열의 핑크 립스틱(107호)를 발랐는데, 발색력이 좋은 편이었다. 새도우 역시 펄감이 들어간 제품이 눈에 띄었지만, 발색력은 평범했다. 

 

스톤브릭 매장 관계자는 “오픈 이후 현재 립스틱의 경우 테스트 제품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편이다”면서 “립스틱이 발림성에 따라 촉촉한 타입과 매트한 타입으로 나뉘는데, 이 중 촉촉한 립스틱이 스톤브릭의 시그니처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 이마트, 전문점 영역 점차 확대..스톤브릭, 해외 진출 목표

 

이마트의 전문점 실험이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의 오프라인 점포가 역성장하면서 대규모 할인점 확대과 온라인 사업, 전문점 확대 등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마트 전문점은 식료품, 간편식, 가전, 수납용품, 패션, 반려동물, 화장품 등 사업 영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이마트는 14가지 브랜드의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초저가 생활밀착형 슈퍼마켓부터 가정간편식, 가전, 주류, 수납용품, 패션, 화장품, 반려동물 등 전문점 영역도 매우 다양하다. 

 

우선, 이마트 PB(Private Brand)제품으로 출발한 노브랜드 전문점이 220개로 가장 많다. 그 다음으로 센텐스는 페이셜·헤어·바디 등 기초 화장품군과 향수 상품군에 중점을 두고 자체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전국 3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인 몰리스펫샵과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일렉트로마트도 각각 35개와 32개다. 지난 2017년 이마트가 들여온 영국의 대표적인 헬스앤뷰티 브랜드인 부츠도 2월 기준으로 전국에 23개로 확대했다. 

 

매년 새로운 전문점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 남성 의류 전문 브랜드인 ‘쇼앤텔‘을 선뵀고, 이마트 가정간편식 브랜드 ‘피코크‘의 1호 매장을 오픈했다. 일본 돈키호테를 표방한 잡화점인 ‘삐에로쑈핑‘도 작년 첫 선을 보인 데 이어 현재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마트는 색조 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의 해외 진출도 고려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안테나숍인 홍대점 1개만 유지하고 다른 유통채널에 입점해 ‘NB(National Brand)‘브랜드로 해외에도 판로를 개척하는 등 다양한 판로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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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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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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