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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카카오 라이언’ 그려진 키즈폰 단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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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31, 2019, 10:01:40

U+tv 아이들나라·브리태니커백과사전·YBM영한영사전 등 무료 이용 가능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유플러스가 카카오 프렌즈를 디자인에 적용한 키즈폰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백과사전·어린이 콘텐츠 등을 무료로 쓸 수 있고, 부모가 데이터 사용량·사용시간·유해사이트 접속차단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을 2월 1일 단독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는 부모안심 앱과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를 접목시켜 큰 인기를 끌었던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의 후속작이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는 삼성전자 ‘갤럭시J4+’의 안드로이드 성능을 기반으로 다양한 어린이용 우수 교육 콘텐츠를 담아 키즈폰의 실용성을 대폭 늘렸다. 가장 큰 특징은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에만 탑재한 IPTV 아동서비스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의 모바일 버전이다.

 

U+tv 아이들나라는 U+모바일tv 컨텐츠에서 아동용 콘텐츠만을 모아놓은 플랫폼이다. 일반 U+모바일tv를 통해 노출될 수 있는 유해 콘텐츠를 완전 차단하고, 초등학생용 콘텐츠를 추가해 더욱 높은 연령대의 아이들도 시청할 수 있다.

 

또 일반 휴대폰으로 다운로드할 경우 약 3만 5000원을 지불해야 하는 ‘브리태니커백과사전’과 ‘YBM영한영사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 무료 교육콘텐츠의 폭을 넓혔다. 데이터 또한 차감되지 않아 LG유플러스는 부모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모안심 앱을 업그레이드한 것도 또 다른 특징이다. 부모는 보호자용 앱을 다운받아 데이터를 차단하고 앱별 사용 시간을 설정하는 등 자녀의 휴대폰 사용을 제어할 수 있다. 또 아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유해 웹사이트와 앱을 지정해 유해정보를 차단할 수 있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의 기기 색상은 ‘블랙’이다. 리틀 라이언, 리틀 무지 등 친숙한 카카오리틀캐릭터 8종을 배경 화면·잠금 화면·아이콘·케이스·보호 필름 등에 적용했다. 구매 시 카카오리틀프렌즈 캐릭터 케이스와 거치형 손잡이 액세서리(팝콘톡)도 함께 제공한다.

 

U+카카오리틀프렌즈폰2는 오는 2월 1일부터 전국 매장·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고가는 29만 9200원이며, 공시지원금으로 최대 26만 1000원까지 지원받아 3만 82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U+Shop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공시지원금 외 최대 15% 추가 지원금을 제공받아 사실상 제품 값을 전액 할인받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매월 7%의 추가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U+Shop 단독 사은품으로 '카카오프렌즈 엄지척 완전자동우산'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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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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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SKT, 2분기 영업익 37↓…해킹 사태 영향

[2025 2분기 실적] SKT, 2분기 영업익 37%↓…해킹 사태 영향

2025.08.06 10:02: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38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7.1%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SKT는 올해 2분기 해킹 사태에 따른 고객 유심 교체와 대리점 손실보상 등 일회성 비용 반영이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83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76.2%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4조338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9% 줄었습니다. 사업별로 보면 AI 사업이 지난해 동기 대비 13.9% 성장하며 2분기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AI DC(AI 데이터센터) 사업은 가동률 상승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1087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AIX 사업은 B2B 솔루션 판매 확대에 힘입어 15.3% 성장한 46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AI 에이전트 서비스 '에이닷'은 7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최근 출시한 '에이닷 노트'와 '브리핑' 베타 서비스는 1개월 만에 누적 사용자 8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SKT는 지난 6월 아마존웹서비스(AWS), SK그룹 멤버사들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하이퍼스케일 AI 전용 데이터센터 구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울산 AI DC는 2027년 가동을 목표로 하며 이에 이은 서울 구로 DC가 가동되는 시점에 총 300MW 이상의 데이터센터 용량을 확보하게 되며 데이터센터 가동률 상승에 따라 2030년 이후 연간 1조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됩니다. SKT는 유심 해킹 사태 이후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한 '고객 안심 패키지' ▲5년간 7000억원 규모의 정보보호 강화 투자 ▲전 국민 대상의 보상 혜택을 담은 '고객 감사 패키지' 등으로 구성된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고객 안심 패키지'의 일환으로 SKT는 국내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유심 교체를 무상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도 최고 단계로 격상해 운영 중입니다. 이 외에도 유심 복제 등으로 인한 피해에 대비해 '사이버 침해 보상 보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 짐페리움(Zimperium)을 전 고객에게 1년간 무상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는 향후 5년 간 총 7000억원 규모를 투자하는 '정보보호혁신안'도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8월 한 달간 통신 요금 50% 감면, 연말까지 매월 데이터 50GB 추가 제공, T멤버십 제휴사 릴레이 할인 확대 등 총 5000억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김양섭 SKT CFO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를 냉정하고 되돌아보고 철저하게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다시 시작하는 SK텔레콤의 변화와 도약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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