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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북미 공략 공조솔루션 선봬...지역특화 전략제품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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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4, 2019, 10:01:34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참가
시스템 에어컨·공조제어솔루션·공조핵심부품 등 전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는 14일(현지 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 2019’에서 지역특화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총 558제곱미터(m2) 규모로 시스템 에어컨과 공조제어솔루션을 전시한 ‘공조솔루션 전시관’을 운영했다. 또 공조 제품에 탑재된 핵심부품을 소개하는 ‘부품솔루션 전시관’ 등 전시 부스 2개를 조성했다. 

 

이날 공조제어솔루션에서 두 가지 종류를 소개했다. ‘멀티브이(Multi V)’와 ‘멀티에프 맥스(Multi F Max)’ 등 건물의 크기·특징·용도에 따라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하는 시스템 에어컨과 빌딩관리시스템(BMS; Building Management System)인 ‘멀티사이트(MultiSITE)’이다.

 

 

우선 ‘멀티브이’는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이다. 바깥 기온이 영하 30도인 혹한에도 난방이 가능해 겨울철 기온이 많이 낮아지는 미국 북부 및 캐나다에서 인기가 높다.

 

이 제품은 가정이나 상가 등 중·소형 공간부터 오피스와 호텔까지 다양한 공간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지난 해 미국 뉴욕 그리니치 빌리지(Greenwich Village) 중심부에 있는 말튼 호텔(Marlton Hotel)에 멀티브이를 공급했다.

 

멀티에프 맥스는 북미지역 대형 단독주택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실외기 1대로 최대 8대의 실내기가 연결된다. 실내기도 벽걸이·카세트·덕트 등 다양한 타입을 설치할 수 있다. 에너지 효율도 높아 미국 환경청이 부여하는 ‘에너지스타(Energy Star)’ 인증을 획득했다.

 

빌딩관리시스템인 멀티사이트는 북미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빌딩관리시스템 플랫폼인 ‘나이아가라(Niagara)’ 기반이다. 조명·보안기기 등 빌딩 안 다른 설비를 쉽게 연결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공조 제품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도 전시했다. 성능이 한층 개선된 가정용 스크롤 컴프레서, 로타리 컴프레서, 상업용 대용량 스크롤 컴프레서, 냉동·냉장제품에 최적화된 중저온용 스크롤 컴프레서 등으로 북미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LG전자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북미 공조시장에서 최근 3년 간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현지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기반으로 북미 공조시장에서 ‘수익 기반 성장’의 토대를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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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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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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