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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서 차세대 배터리 기술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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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4, 2019, 11:01:08

14일 美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개막..배터리 셀·전고체 전지 로드맵 등 전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삼성SDI가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공개했다. 

 

삼성SDI는 14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리는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NAIAS 2019)’에서 혁신 소재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차세대 배터리 셀을 전시했다. 또 ‘전고체전지 기술 로드맵’을 제시하며 기술 차별화에 나섰다. 

 

삼성SDI의 이번 모터쇼 전시 콘셉트는 ‘Charged for Auto 2.0’으로 ‘Auto 2.0시대를 위한 충전 완료’라는 뜻이다. Auto 2.0이란 자율주행·전동화·초연결성·차량 공유화가 일상적인 시대를 말한다. 지난 2017년 골드만삭스가 처음 사용한 용어다. 

 

전시는 ▲EV(전기자동차, Future Mobility Platform)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동차의 Mass & Prestige화) ▲LVS(저전압시스템, 내연기관을 위한 효율성 제고)라는 세 가지 스토리로 구성됐다.

 

 

삼성SDI는 600km 주행이 가능한 배터리 셀과 37Ah에서 78Ah까지 EV와 PHEV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세대별 배터리 셀 라인업 등 기술 차별화에 나섰다. 

 

자동차 업계는 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에너지 밀도 증가를 이용한 주행거리 향상과 전기자동차 가격 인하를 고민하고 있다. 삼성SDI는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들은 차량당 셀 숫자를 줄여 에너지 용량을 늘리고 차량 원가 혁신에도 큰 도움을 줄 것“이라 말했다.

 

이밖에 삼성SDI는 차세대 배터리로 전고체 전지 기술 로드맵을 소개했다. 전고체 전지는 양극·음극·전해질·분리막 등 배터리 4대 핵심소재 중 전해질이 액체가 아닌 고체로 된 차세대 전지다. 현재 주로 쓰이는 리튬이온 전지보다 안전하며 사용시간이 길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은 “전동화·자율주행·초연결성 등 개념을 바탕으로 배터리가 자동차 패러다임 중심에 서게 됐다”며 “다양한 차별화 기술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Auto 2.0 시대를 앞당기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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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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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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