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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CES서 5G 미디어·모빌리티 기술 선봬...VR서 K팝스타와 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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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7, 2019, 16:01:46

가상현실로 아이돌과 노래하고 홀로그램과 대화...딥러닝으로 화질·음질 복구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SK텔레콤이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준비한 VR·AI 기반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를 CES 2019에서 선보인다. 초고속·초저지연·초연결 네트워크가 특징인 5G가 꼭 필요한 기술들이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8일(현지시각)부터 나흘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9'에서 5G 시대의 미디어·모빌리티 기술을 선보인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SK텔레콤은 SM과의 공동 전시 부스에서 소셜 VR·홀로박스·인공지능 미디어 기술 등을 선보인다. 이 자리에서 시간·공간·상상력 등의 한계가 사라질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미리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신이 부르고 싶은 노래를 선택하면 해당 곡을 부른 가수와 함께 노래하는 것 같은 영상이 VR로 구현된다. 실시간으로 다른 이용자와 연결해 함께 노래를 부를 수도 있다.

 

두 회사는 SK텔레콤의 가상현실 플랫폼 ‘소셜 VR’과 SM엔터테인먼트의 노래방 플랫폼 ‘에브리싱(everysing)’의 협업 콘텐츠 ‘소셜 VR x 에브리싱’을 공개한다. VR 기기를 쓰고 가상현실로 들어가 다른 참여자와 함께 노래 부르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홀로박스’는 차세대 미디어 기술인 홀로그램(hologram)에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를 결합한 서비스다. 관람객이 말을 걸면 홀로그램으로 구현된 아바타가 몸짓과 표정을 바꾸면서 실시간으로 대화에 응한다. 작년 2월엔 SM 소속 그룹 ‘레드벨벳’의 ‘웬디’를 홀로그램으로 구현해 공개했다.

 

VR·홀로그램 등은 5G 기술이 있어야 가능한 차세대 미디어 서비스다. 일반 동영상보다 데이터 양이 커 LTE로는 실시간 전송이 어렵다. 반면, 5G는 LTE보다 전송 속도가 최대 20배 빠르다. VR·홀로그램으로 구현한 콘텐츠도 초고화질로 생생하게 실행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 기술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청취 이력과 음원 파형을 분석·학습하는 음악 플랫폼 ‘플로(FLO)’의 ‘음악 추천 기능’ ▲딥 러닝(Deep Learning) 기술로 화질·음질을 원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미디어 품질 향상 기술’을 공개한다. 

 

또 ▲오디오 신호 분석 기술과 딥 러닝 기술을 결합해 음원에서 보컬·반주 등의 구성 요소를 분리해내는 ‘음원 분리 기술(AI Vocal Remover)’도 전시한다. 5G와 인공지능을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할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5G 시대엔 빅데이터 수집·분석·처리가 더욱 빨라지고 용이해진다. 이를 토대로 사용자의 성향을 학습해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추천하거나 상황에 맞는 콘텐츠를 스스로 제작하는 등의 인공지능 미디어 기술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두 회사는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를 보다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각종 퍼포먼스도 제공한다. 관람객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NCT 127’의 멤버 재현과 MBC ‘스타오디션-위대한 탄생2’ 출신 가수 푸니타가 출연하는 ‘에브리싱 VR’ 콘셉트 시연 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SK이노베이션·SK하이닉스 등과 함께 ‘Innovative Mobility by SK’를 테마로 노스 홀(North hall)에 공동 전시 부스를 꾸리기로 했다. 이 부스에선 SK텔레콤이 보유한 자율주행 핵심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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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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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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