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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되면 반전매력 뽐내는 가로수길 핫플레이스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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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9, 2018, 15:12:06

닥터자르트,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서 ‘PLAY CERA’ 전시의 홀리데이 리뉴얼 진행
‘메종 키츠네’의 플래그십 스토어, 대저택에 들어가는 듯한 독특한 콘셉트 자랑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최근 가로수길에 다채로운 콘셉트를 자랑하는 플래그십 스토어가 속속 들어서고 있다. 특히 밤에 더욱 ‘핫’한 곳들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낮에는 노란 펭귄 100마리, 대나무 숲, 공항 활주로 등 매장 입구에 다양한 조형물을 통해 지나가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이끌고 있다. 밤에는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나는 조명, 네온사인 등을 활용해 낮과는 다른 분위기를 조성하며 반전 매력을 뽐낸다.

 

이곳들은 밤에만 만나볼 수 있는 따뜻한 연말 분위기나 독특한 네온사인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인 ‘인증심리’를 제대로 자극하며 ‘가로수길 인증샷 성지’로 뜨고 있다. 밤이 되면 낮과 다른 매력을 뽐내는 가로수길 핫플레이스 3곳을 살펴봤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연말을 맞아 자사 플래그십 스토어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에서 ‘세라마이딘(Ceramidin)’을 주제로 한 ‘PLAY CERA’ 전시의 홀리데이 리뉴얼을 진행했다.

 

건물 입구에 조성된 ‘세라 펭귄 가든’에서는 방울방울 수놓은 조명들과 금장을 두른 100마리의 세라 펭귄이 귀여운 자태를 뽐내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곳에서는 낭만적인 분위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존이 마련돼 SNS 상에 수많은 인증샷을 양산해 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건물 내 ‘PLAY CERA’ 전시에서는 위트 있는 전시는 물론 연말연시 소중한 사람을 위한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1층은 ‘Cera Penguin Art Show’로 보습이 필요한 다양한 순간들에서 5겹의 세라마이딘 보습으로 이겨내는 세라 펭귄들의 스토리를 유쾌하게 담아냈다.

 

또 겨울철 보습 팁, 내게 맞는 세라마이딘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라이프 레시피’ 체험도 가능하다. 3층 ‘Self-Packaging Room’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구매한 닥터자르트 제품을 직접 선물 포장할 수 있다.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 키츠네’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입구부터 대저택에 들어가는 듯한 독특한 콘셉트를 자랑한다. 입구에서 매장으로 이어지는 대나무 숲은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요소임과 동시에 이곳만의 시그니처 포토존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어두운 밤에 켜지는 알전구 조명은 대나무 숲과 어우러져 차분하면서도 마치 공원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더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끈다.

 

메종 키츠네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패션 브랜드뿐만 아니라 카페를 혼합한 공간으로 제공된다. 1층은 카페 키츠네 및 굿즈, 남·여성 컬렉션 라인, 3층은 유니섹스·익스클루시브 캡슐 라인, 4층은 파리지엥 라인으로 구성됐다. 특히 함께 운영되는 카페 키츠네는 파리, 도쿄에 이어 세 번째로 오픈해 방문객들에게 패션 외에도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프리미엄 애슬래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트레치 엔젤스’는 공항을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였다. 외관에는 공항 활주로를 연상시키는 점선과 실선, 방향을 알리는 화살표가 밤이 되면 네온 빛으로 반짝인다.

 

마치 야간 비행 시 공중에서 활주로를 내려다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매장 입구도 공항 문을 통과하는 것처럼 꾸며 ‘공항, 비행기’라는 독특하고 명확한 콘셉트로 방문객들을 또 다른 세상으로 안내한다.

 

총 2개층으로 구성된 스트레치 엔젤스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인 만큼 다채로운 공간으로 꾸며졌다. 여행, 운동 등을 테마로, 공항, 비행기, 비치, 사막, 마켓, 수영장, 필라테스, 펀치 스폿 등 즐거운 상상력이 넘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스트레치 엔젤스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매장 곳곳에서 다양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며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매장보다는 체험형 콘셉트 스토어를 선호하는 디지털 세대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 인기몰이 중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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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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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2025.06.19 15:57: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최태원 SK 회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를 통해 SK의 사회성과인센티브 경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협력,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보상하는 새로운 시장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개회식에서는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과 사회적가치연구원의 공동 보고서 '가치의 재정의: 성과기반금융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로'가 발표됐습니다. 이는 세계 최초로 주류 경제를 대상으로 하여 사회적 가치 거래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제안하는 보고서입니다. 최태원 회장은 "선한 의지만 있다고 사회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성과를 화폐적으로 정확하게 측정하고 세제혜택 등 금전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면 기업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거래 가능한 가치로 파악할 수 있다면 시장 시스템은 더 활발하게 움직일 것이다"라며 "이윤 창출과 사회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금일 발간된 보고서가 이러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보고서의 공동서문을 통해 이러한 방식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글로벌 경제의 근본을 재구상하는 시도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지난 2013년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기반한 금융지원' 방법을 의미하는 SPC(Social Progress Credits) 개념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후 SK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약 10년간 한국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측정하고 현금 인센티브를 주는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10년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회적 기업은 약 500여개, 기업들이 창출한 사회문제 해결 성과는 약 5000억원, 기업들에게 SK가 보상으로 지급한 인센티브는 약 700억원입니다. 그리고 2025년 1월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성과인센티브(SPC)'성과를 발표하면서 세계 최초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성과기반금융'을 주제로 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를 더 발전시켜 이번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한 것입니다. 이날 슈왑재단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된 보고서의 '사회적 가치 거래(Tradeable Impact)'는 긍정적인 사회성과를 거래가능한 자산으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시급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시장 메커니즘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면 해당 성과를 화폐적으로 측정하고 일정 부분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크레딧(Credits)을 제공하고 교환하는 시장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정부는 사회문제를 해결한 기업에 대해 직접 보상하거나 세액공제 및 세액공제권 거래제도를 지원할 수 있고 기업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사회문제 해결 요소를 넣고 성과에 따라 경제적 보상을 받아서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그런 기업의 성과를 시장 가치로 인정하고 사고팔 수도 있고 금융상품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로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생기는 것이며 정부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직접 세출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사회문제 해결에 자원을 투입하면서도 기업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고 시장에서 그 성과를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은 새로운 투자수익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본 제안은 약 20여년간 기업-사회혁신-정부 부문 간 협력을 주제로 하는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되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고 SK그룹은 강조했습니다. 슈왑재단은 세계경제포럼(WEF)이 1998년에 설립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사회혁신 네트워크로 지난해 기준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사회적 기업가를 지원하는 120개 이상의 기관 회원과 약 500여명의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가와 사회혁신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슈왑제단은 사회혁신이 주류 경제에 통합되도록 지원하며 민간 영리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파트너십을 촉진하고 부문 간 협력을 통해 영향력을 확장합니다. 지난 1월 슈왑재단을 통해 '사회혁신에 대한 기업의 지지 서약'이 발표되었는데 첫 번째 서명그룹으로 SK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SAP, EY, 딜로이트, 이케아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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