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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49인치 신제품 모니터, 한 대로 듀얼 모니터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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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9, 2018, 10:12:30

울트라와이드 모니터..38인치 게이밍·27인치 4K 모니터도 함께 공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전자가 32:9비율에 크기가 49인치에 달하는 모니터를 출시한다. 한 대로 듀얼 모니터 효과를 낼 수 있다.

 

LG전자는 LG울트라와이드 모니터 등 혁신 모니터 세 제품을 내년 1월 8일부터 13일까지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박람회 CES 2019에서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LG울트라와이드는 화면이 가로로 길어 영상 편집이나 증권거래 등에 적합하다.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49WL9)는 32:9 비율 화면을 49인치 크기로 만들어 27인치 QHD 해상도(2560×1440) 모니터 두 대를 나란히 붙여놓은 효과를 내는 게 특징이다. Dual QHD 해상도(5120×1440)에 화소수는 737만개다.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는 여러 창을 띄워놓고 작업하기에 좋으며, 편집·증권거래 등 전문 작업에 적합하다는 게 회사의 설명. 또 고명암비 기술인 HDR(High Dynamic Range)10을 지원해 영상 제작 시 의도한 표현을 그대로 재현한다. 색영역 기준인 sRGB를 99% 만족해 색표현력도 뛰어나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기획할 때 금융회사 업무 환경을 참고했다. 실제로 제품을 출시하기도 전에 미국 유명 금융사와 납품 계약을 맺었다. 내년 상반기엔 중 북미지역에 출시하고 향후 출시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개하는 38인치 게이밍모니터 ‘LG 울트라기어(38GL950G)’는 1초에 화면 144장을 처리(144Hz)해 빠른 움직임도 부드럽게 표현한다. 4K에 가까운 QHD+(3840×1600)해상도를 갖췄고 엔비디아(NVIDIA)의 G-싱크를 적용해 화면이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도 최소화했다.

 

 

또 27인치 ‘LG 울트라파인(UltraFine)’ 4K 모니터(32UL950)는 4K(3840×2160) 해상도를 갖췄다. 초고화질 사진·영상 편집에 유용하다. 영상 전송 속도가 1초에 최대 40기가비트(Gbps)에 달하는 썬더볼트3(Thunderbolt3)단자를 적용했다. 4K 화질 영화를 30초만에 전송할 수 있다.

 

장익환 LG전자 상무는 “최고의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모니터 제품들로 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모니터들의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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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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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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