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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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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7, 2018, 10:12:09

공정거래위원회 인증...2020년까지 소비자피해 사건 자율처리·제재 수준 경감 등 혜택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NH농협은행이 정부가 인증하는 소비자 중심 기업으로 2회 연속 선정됐다.

 

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지난 14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2016년 은행권 최초로 신규 인증 이후 2회 연속 인증 획득에 성공한 것이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이란 소비자 친화적인 기업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얼마나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제도를 개선하는지를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사랑받는 일등 민족은행’의 비전을 가지고 CCM을 체계화 했다”며 “사회공헌 1위 공익은행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중요시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과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연평균 1000억원 이상을 사회공헌활동에 지출하며 지난 2011년부터 작년까지 7년 연속 은행권 사회공헌 1위를 달성했다. 또한, 민원 예방·소비자불만 해소 노력을 통해 3년 연속 업계 최저수준의 민원발생 비율을 유지 중이다.

 

이밖에 농협은행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전 항목 ‘양호’ 등급을 획득했다. 은행권 최초 ‘영업행위 윤리준칙’을 제정하고 전사적인 선언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을 확산시켰다.

 

농협은행은 2회 연속 CCM(소비자중심경영)인증 획득으로 2020년 12월까지 향후 2년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되는 개별 소비자피해 사건을 자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소비자 관계법령의 시정조치 제재수준도 경감된다. 아울러, 우수기업 포상·인증마크를 대내외 홍보물과 광고 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서윤성 농협은행 부행장은 “소비자보호를 넘어 최고 수준의 소비자중심경영을 추진하고 실천해 금융계의 CCM 선도기업으로서 모범이 될 것”이라며 “나아가 전사적으로 CCM이 내재화돼 더욱 성장 발전하는 농협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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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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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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