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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보험사 대출채권·연체율↑..건전성 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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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30, 2014, 11:04:03

대출채권 잔액 132조3000억원..전월比 1.8% 높아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보험사의 가계대출과 기업대출이 모두 증가했고, 연체율도 소폭 상승했다. 다만 가계대출 증가규모가 작고 연체율 증가폭도 미미해 건전성은 양호한 편이다.

 


3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2월말 현재 보험사의 대출채권 잔액은 1323000억원으로 전월보다 23000억원(1.8%) 증가했다. 부문별로는 가계대출이 848000억원으로 전월보다 7000억원(0.7%) 늘었고, 기업대출은 474000억원으로 전월보다 16000억원 (3.6%)증가했다.

 

같은 기간 보험사 대출채권 연체율(1개월 이상 원리금 연체기준)0.65%로 전월보다 0.02% 포인트 올랐다. 가계대출 연체율은 0.5%로 전월보다 0.1% 포인트 상승했다. 세부적으로는 주택담보대출 연체율이 0.65%로 전월보다 0.01% 포인트 줄었고, 기타 가계대출의 연체율은 0.43%로 전월보다 0.02% 포인트 올랐다.

 

기업대출 연체율은 0.91%로 전월보다 0.01% 포인트 상승했다. 대기업대출 연체율이 0.17%로 전월보다 0.05% 포인트, 중소기업대출 연체율도 1.38%로 전월보다 0.01% 포인트 증가했다. 다만, 부동산PF대출 연체율은 4.8%로 전월보다 0.39% 포인트 하락했다.

 

박종각 보험감독국 건전경영 팀장은 보험사의 가계대출과 기업대출 모두 증가하고 연체율도 소폭 상승했지만 증가폭이 미미해 건전성은 양보한 수준이다다만, 금리 상승과 관련 채무상환능력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어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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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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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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