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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中 알리바바그룹 유통매장에 ‘이오’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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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31, 2018, 14:08:46

7월 ‘남양진한우유’ 수출에 이어 8월에는 발효유 ‘이오’까지 진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국내 유업계가 중국 상거래업체 1위 알리바바 그룹과 손을 잡는다. 

 

31일 남양유업(대표 이정인)에 따르면 알리바바 그룹이 만든 신선식품 대형마트 허마셴셩과 합작해 한국산 유제품을 수출한다. 

 

허마셴셩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물류를 통합한 새로운 유통채널이다. 지난 2016년 상해에 첫 번째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9개 도시에 60개 매장을 거느리고 있으며, 향후 중국 전역에 2000여개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허마셴셩을 방문한 소비자가 상품을 눈으로 직접 본 후, 집에서 편하게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배송이 시작된다. 매장 내 위치한 트레일러에 상품을 담아 곧바로 배송이 시작되며, 3km이내 30분 배송이라는 목표를 두고 있다.

 

남양유업은 매년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온라인 유통시장을 면밀히 지켜보고,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일례로, 2016년 1월 세계 3위의 중국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 ‘경동산청’과 온라인 전용 수출분유 ‘싱베이능’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작년 11월에는 국내 최초로 중국 조제분유 수출기준을 통과하는 등 꾸준히 중국공략을 위한 기반을 다져왔다.

 

남양유업은 허마셴셩과 합작을 통해 지난 7월 3일 흰우유 제품 ‘남양진한우유’를 첫 수출한 데 이어, 이달 31일에는 발효유 ‘이오’까지 수출하는 등 중국 유제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기훈 남양유업 해외사업팀장은 “중국의 신유통채널 성장은 많은 기업들에게 기회와 도전이 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남양유업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품질 높은 제품을 선보여 중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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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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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정부, 100조 투자 초대 ‘AI 수석’ 네이버 출신 하정우 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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