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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남성 전문 편집샵 ‘쇼앤텔’ 오픈..전문점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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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30, 2018, 17:08:16

남성 편집샵 쇼앤텔 스타필드하남·여주아울렛 동시 오픈
의류·잡화·악세서리·문구·취미용품 등 패션상품 라인업 갖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이마트가 패션을 주제로 한 새로운 '남자들의 놀이터'를 선보인다. 최근 전문점을 확장하고 있는 이마트가 이번엔 남성 패션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마트가 오는 31일 스타필드 하남점(92㎡)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135㎡)에 남성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인 ‘쇼앤텔(show&tell)’을 오픈한다. 의류와 잡화, 악세서리, 그루밍 용품, 피규어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판매한다. 

 

 

‘쇼앤텔(show&tell)’은 주로 학교 등에서 각자의 물건을 주제로 자유롭게 발표하는 것을 뜻하는 사전적 의미다. 남성들이 서로의 쇼핑 품목에 대해 궁금해하고, 이야기한다는 뜻을 담았다.

 

이번 쇼앤텔은 유럽 명품 브랜드와 더불어 신규 브랜드도 소개한다. 듀칼스(DOUCAL’S), 프라디(FRADI), 모르가노(MORGANO) 등 이탈리아 브랜드와 보머 오리지널(BOMBERS ORIGINAL), 파카 런던(PARKA LONDON) 등 영국 브랜드를 비롯 국·내외 약 50여개를 발굴했다. 

 

자체 브랜드도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했다. 쇼앤텔과 이탈리아 유명 셔프 브랜드 BAGUTTA의 제조사인 CIT와의 협업을 통해 셔츠 브랜드 ‘SHOW&TELL X CIT’와 프리미엄 양말 브랜드 ‘아네프그라피’와 콜라보레이션 한 ‘SHOW&TELL X ANePIGRAPHE’ 등 세 가지 라인의 PL 상품도 판매한다.

 

쇼앤텔은 가성비를 중시했다. 셔츠는 10~20만원대, 바지는 13~20만원대 가격에 준비했으며, 정장세트의 경우 30~69만원대 가격에 준비했다.

 

이마트가 남성 라이프스타일 편집샵을 오픈한 이유는 매장에서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을 공유하기 위해서다. 의류와 소품, 선물용품까지 갖춰 자신의 스타일을 찾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제2의 남자들의 놀이터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쇼앤텔은 국내외 유수 원단 공급처와 생산처 발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국내는 물론 아시아, 유럽까지 폭넓은 상품 바잉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참신한 스타일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소개하겠다는 전략이다. 

 

오는 9월 중 스타필드 고양에 세번째 매장을 오픈하며 추후 복합쇼핑몰 등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는 것을 검토할 방침이다.

 

정이재 쇼앤텔 팀장은 “이번 쇼앤택은 연령대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국내 시장에 소개한다”며 ”기존 높은 가격대의 상품이 연상되는 편집샵의 기존 이미지를 벗어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남성들의 놀이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쇼앤텔은 1, 2호점 오픈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1일부터 9월 16일까지 다양한 컬러의 이태리 코튼 수트를 29만원, 맥나니 슈즈를 39만원의 특가에 판매하며 앤더슨 벨트 30%할인(17~35만원대),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웻셔츠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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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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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2025.09.18 10:35:3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SK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급성장하는 AI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와 발열을 줄이는 고효율 HVAC(냉난방공조) 솔루션 수주 확대에 나섭니다. LG전자[066570]는 1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096770]과 'AI 데이터센터 에너지-냉각 통합 솔루션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칠러와 팬 월 유닛(FWU) 등 공기 냉각 솔루션과 냉각수 분배 장치(CDU)인 액체 냉각 솔루션을 공급해 AI 데이터센터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냉각 솔루션 기술 실증 및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전력 공급 및 운영 최적화를 담당하며 ▲AI 기반 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시스템(DCMS) ▲보조전원(ESS 및 연료전지) 설계 ▲전력 피크 저감 솔루션 등을 제공합니다. 양사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AI 기반의 실시간 에너지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냉각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세대 솔루션도 공동 개발합니다. LG전자와 SK이노베이션은 폐열을 활용한 HVAC 솔루션과 ESS를 활용한 전력 피크 관리 등 에너지 서비스(EaaS) 분야도 협업합니다. 연료전지를 발전원으로 하고 폐열을 활용해 AI 데이터센터를 냉각하는 방식을 검토합니다. 이를 통해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냉각·에너지 솔루션에 서비스까지 패키지로 제공하는 에너지 서비스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무환 SK이노베이션 에너지솔루션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최적화된 기술력을 통합해 고객에게 검증된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턴키(Turn-key)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략적 협력을 토대로 다가오는 AI 시대에 발맞춰 에너지 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통합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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