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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CJ푸드빌 제일제면소, 가을 별미국수 2종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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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30, 2018, 10:08:25

던킨도너츠, 추석 맞아 한국의 맛 살린 도넛 2종 선봬
신세계푸드, 편의점용 매콤한 국물 떡볶이 출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CJ푸드빌 제일제면소, 가을 별미국수 2종 출시= CJ푸드빌 제일제면소(www.cheiljemyunso.co.kr)가 가을 별미국수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가자미구이 미역국수’는 완도산 미역을 사용한 영양만점 미역국에 쫄깃한 칼국수 면을 넣어 든든하게 구성했다. 여기에 노릇노릇하게 구운 가자미를 올려 특별함을 더했다.

 

‘한우육회 물회국수’는 아삭한 배와 풍성한 채소, 한우 육회를 푸짐하게 담은 물회에 소면을 말아 시원하게 즐기는 별미다.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울리는 ‘씨앗닭강정’도 선보인다. 별미국수 2종과 ‘씨앗닭강정’은 제일제면소 11개점(광화문점, 서울역사점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제일제면소 관계자는 “추억에 맛을 더하는 별미국수 공방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편안한 분위기와 함께 특색 있는 면 요리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제일제면소에서 맛깔스러운 고명으로 특별함을 더한 별미국수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던킨도너츠, ‘한국의 맛’ 살린 추석맞이 도넛 선봬= 던킨도너스가 한국적인 우리의 맛을 살린 9월 신제품을 새롭게 내놨다. 다가오는 민족 대 명절 추석을 맞아 한국인에게 친숙한 옥수수, 쌀, 고구마 등을 활용한 9월 이달의 도넛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의 패키지는 동양화 작가 ‘김신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탄생했으며, 전통 회화 기법을 활용한 작가 특유의 밝고 경쾌한 스타일을 입혔다. 

 

먼저, 9월 이달의 도넛은 ‘옥수로 맛있는 바이츠’, ‘쌀아있는 왕꽈배링’, ‘대박 달콤하구마’, ‘땅콩 듬뿍 조랭이 도넛’ 4종과 ‘옥수수크림치즈 먼치킨’ 1종으로 구성됐다. 

 

던킨도너츠가 새롭게 재현한 우리의 맛은 음료로도 탄생했다. 대표적인 전통 음료 식혜로 유명한 ‘비락식혜’의 원료를 얼음과 함께 갈아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비락식혜 크러쉬’는 지난 8월부터 판매 중이다. 

 

신세계푸드, 컵 용기형 ‘올반 매콤한 국물떡볶이’ 출시= 신세계푸드(대표이사 최성재)가 전자레인지에서 3분만에 조리가 가능한 컵 용기형 ‘올반 매콤한 국물떡볶이’를 내놨다.


올반 매콤한 국물떡볶이는 멸치, 새우, 오징어 등 해산물을 깊이 우려낸 베이스에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황금비율로 배합한 소스를 사용해 매콤하면서도 감칠맛이 풍부하다. 특히 쌀떡 가운데 소스가 잘 스며들도록 구멍을 뚫어 폭신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소스, 떡이 들어있는 용기에 뜨거운 물을 넣은 후 용기째 전자레인지에 약 3분간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국물 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 올반 매콤한 국물떡볶이는 전국 이마트24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2500원(300g)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인 떡볶이를 조리가 간편한 용기형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을 가진 컵 용기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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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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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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