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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상반기 순익 6656억...전년比 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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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9, 2018, 16:08:30

합산비율 전년보다 1.1%p 상승한 102.2%..“계절적 영향 따른 車보험 손해율 악화 영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삼성화재의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이 6656억원으로 전년(7798억원)보다 14.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9일 ‘2018 회계년도 상반기 실적발표’를 통해 전년보다 0.5% 감소한 9조 1380억원의 원수보험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보험종목별 원수보험료를 살펴보면 장기보험은 0.7%, 자동차보험은 2.5% 소폭 감소했다. 일반보험의 경우 9.7%의 성장세를 보였다.

 

보험영업효율을 판단하는 합산비율(손해율+사업비율)은 전년보다 1.1%p 상승한 102.2%를 기록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계절적 영향에 따른 자동차보험 손해율 상승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종목별 손해율을 보면, 전년 동기대비 자동차보험은 4.7%p 상승한 81.0%, 일반보험도 3.9%p 상승한 68.6%를 기록했다. 장기보험은 1.2%p 개선된 83.7%를 시현했다.

 

투자영업이익은 주식 매각이익 증가로 전년 대비 2.6% 성장한 1조 1,606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합산비율 상승으로 인한 보험영업이익 적자 확대로 전년대비 14.6% 감소한 6656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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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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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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