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오리온 고래밥 , 베트남서 올해 누적매출액 74% 성장

URL복사

Tuesday, August 07, 2018, 14:08:28

1월~7월까지 작년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늘어..국가별 맞춤형 신제품 출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오리온 고래밥이 베트남에서 올해 사상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 

 

7일 오리온 '고래밥'이 베트남에서 1~7월 누적매출액 기준 작년 같은 기간보다 74% 성장했다. 국가별 맞춤형 전략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하고, 현지 유통망 등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같은 기간 한국과 중국에서도 각각 8%와 19% 성장했다. 

 

베트남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인 이유는 현지 차별화된 영업과 마케팅 활동 때문으로 분석된다. 편의점과 체인스토어 등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대하고, 고래와 상어 캐릭터의 대결 구도를 그린 스토리텔링 중심의 광고·프로모션으로 인지가 크게 높아진 것이다. 

 

여기에 고래밥이 학습놀이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아이들과 부모 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작년 하반기 출시한 신제품 ‘고래밥 BBQ맛’도 출시 초기부터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국내에선 지난 7월 새롭게 선보인 ‘상어밥 새우버거맛’이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끌며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기존 ‘고래밥 볶음양념맛’과 함께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은 물론, 고래밥 특유의 ‘펀 콘셉트(fun concept)’가 주효한 것.

 

예컨대, ‘다양한 해양 생물 모양의 고래밥을 만들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해파리, 바닷가재, 소라, 새우 등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었다. 또 고래와 상어의 대결 구도를 앞세운 스토리텔링 마케팅으로 호기심을 자극한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중국 시장에서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원물 스낵 소비가 늘어났다. 오리온의 '고래밥 자색고구마'가 매대 점유율을 회복하고 매출 성장하는데 일조했다. 

 

앞서 오리온 중국법인은 현지 소비자 분석을 통해 토마토, 해조류, BBQ맛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고래밥을 연간 1000억원 매출이 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킨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고래밥의 우수한 제품력과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이 시너지를 내며 국내외 시장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1984년 출시 후 30년 넘게 사랑 받아 온 고래밥이 해외 시장에서 역대 최대인 74%까지 성장한 것은 매우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KT, 초고속 인터넷 누적 가입자 1000만 돌파…국내 최초 성과

KT, 초고속 인터넷 누적 가입자 1000만 돌파…국내 최초 성과

2025.06.10 11:06:2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국내 최초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누적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는 1994년 대한민국 최초의 상용 인터넷 서비스 '코넷(KORNET)'을 시작으로 약 30년 만의 성과입니다. 2024년 인터넷 이용실태 조사 자료에 따르면 국내 전체 2227만 가구 중 2226만 가구가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며 가구 인터넷 접속률은 99.97%에 달합니다. 특히, 70대 이상 고령층에서도 최근 5년간 이용률이 1.7배 상승하는 등 전 연령대에서 인터넷 이용이 일상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T는 1000만 가입자 달성을 기념해 '인터넷도 역시 KT 페스티벌'을 통해 고객 감사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10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합니다. 먼저, 장기 고객을 대상으로 구형 기기 무상 업그레이드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KT 초고속 인터넷을 3년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와이파이 공유기가 없거나 구형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베이직(500Mbps)'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를, '에센스(1Gbps)' 이상 가입자에게는 '와이파이 7D 공유기'를 3년 약정 시 무료 제공합니다. 해당 혜택은 선착순 5만명에게 제공됩니다. 또한, 지니TV 3년 이상 이용 고객 중 구형 셋톱박스를 사용하고 '지니TV 슬림' 이상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안드로이드 기반 최신 셋톱박스인 '지니TV 셋톱박스 A'를 무상 교체해 줍니다. 업그레이드 대상 여부 확인 및 신청은 KT닷컴 '인터넷도 역시 KT 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 또는 가까운 KT 매장,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신규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습니다. 인터넷 에센스(1Gbps) 이상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국내 최초 와이파이 7 표준 공유기 'KT 와이파이 7D'와 홈 보안 기기 'KT 홈캠 안심' 서비스 이용료가 무료이며 베이직(500Mbps)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는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가 기간 중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지니TV 에센스 이상 동시 가입 시에는 프리미엄 사운드바 셋톱박스에 대한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아울러,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KT 초고속 인터넷이 제공되는 전국 이색 지역을 배경으로 한 온라인 보드게임 '천만의 마불' 참여 고객은 호텔 숙박권, 아이패드, 에어팟, 네이버페이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게임 참여는 7월10일까지 가능하며 KT 매장 방문 또는 카카오톡 공유 시 추가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 부사장은 "KT의 1000만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달성은 단일 통신사를 넘어 대한민국 초고속 인터넷 산업 발전사에 있어 뜻깊은 이정표"라며 "초고속 인프라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T가 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