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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맥이 핫한 맛으로 돌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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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9, 2018, 09:07:40

CJ제일제당 비비고, 크레프트 한스와 손잡고 ‘왕교자+맥주’ 페스타 진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왕맥(왕교자와 맥주)페스티벌이 돌아온다.

 

19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맥주 최대 성수기인 여름철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맥주와 함께 '비비고 왕교자'를 즐기는 ‘왕맥 페스타(FESTA)’를 진행한다. 

 

이번 페스타는 맥주를 즐기고 안주 페어링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왕교자'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5월에 출시된 비비고 매운 왕교자도 즐길 수 있다. 갈비양념에 고춧가루를 더해 입맛을 돋우는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이 올해로 4년째 매년 여름이 진행하는 ‘왕맥’ 캠페인은 해마다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으며 점점 규모를 키워오고 있다. 이를 통해 ‘왕맥’이 대세 안주로 떠오르며 치맥, 피맥을 잇는 안주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에 올해에도 지난 2017년 실시했던 ‘왕맥위크’의 높았던 인기를 반영해 기간과 지역 등 그 규모를 확대해 ‘왕맥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왕맥 페스타’는 프랜차이즈 수제 맥주 전문점 ‘크래프트한스’와 협업한다. ‘크래프트한스’의 총 7개 영업점(강남1호, 강남2호, 논현, 가로수길, 종각, 연남, 이태원)과 광화문에 위치한 레스토랑 겸 펍 ‘퓨어아레나’ 등 서울 주요 지역 내 총 8곳에서 진행된다.

 

27일과 28일엔 크래프트한스 강남1호점에서 DJ와 함께하는 왕맥 파티를 연다. 일부 매장에서는 즉석에서 게임을 통해 왕맥세트, 휴대용 선풍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왕맥타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하민 CJ제일제당 브랜드전략팀 비비고 담당 과장은 “‘왕맥’을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한식 대표 제품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며 “외국인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식품 트렌드로 자리잡아 세계에서 한식을 즐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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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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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6월 출범…전문성·독립성 강화

2025.05.23 10:39:4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언론사 제휴 모델을 제시하고 운영할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를 6월 중 출범시킨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심사규정의 제정, 개정을 담당하는 정책위원회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심사를 담당하는 제휴심사위원회 ▲기제휴사의 규정 준수 평가를 담당하는 운영평가위원회로 구성됩니다. 또한,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이의신청처리위원회를 별도 구성해 입점 및 평가 과정에 대한 검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책위원회 위원은 총 11명으로 학자, 법조인 등 각계 전문가, 전직언론인, 정당추천인 등을 네이버가 직접 섭외해 구성합니다.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미디어다양성위원회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한국신문윤리위원회 등 언론 관련 평가를 수행하는 전문 단체의 추천 인사와 언론사가 운영하는 독자·시청자 위원회의 전직 위원으로 구성된 '전문가 위원 후보 풀' 중에서 위촉할 계획입니다. 특히, 제휴심사위원회와 운영평가위원회는 300~500명 규모의 '전문가 위원 풀'을 구성한 후 두 위원회의 위원들은 심사 주기마다 후보 풀 안에서 무작위 선발 방식으로 선발됩니다. 이를 통해 매 심사마다 새롭게 선발된 위원이 참여하게 돼 심사평가의 공정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지속적인 규정 안내, 교육등으로 전문성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 제휴사 입점 평가는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정량평가를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정성평가 역시 평가 위원 별로 해당 특정 분야만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모든 심사항목은 학계, 전문가의 감수를 통해 완결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한편, 기존 네이버 뉴스의 서비스 입점 및 제재평가를 진행해 왔던 '뉴스제휴평가위원회'는 2015년 출범한 독립기구였지만 2023년 5월부터 변화한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제휴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잠정 중단된 상태였습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1월 뉴스서비스 전반의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외부 전문가 7명을 위원으로 하는 '뉴스혁신포럼'을 출범시켜 뉴스제휴에 관한 의견도 경청했습니다. '뉴스혁신포럼'은 뉴스제휴위원회 운영, 출범과 관련된 여러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는 오는 6월 구성을 마칠 예정입니다. 이후 새로운 심사 평가 규정을 제정한 후 연내 신규 입점 심사 일정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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