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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가족이 먹는 음식”..프리미엄 사료 매출 3년새 2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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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9, 2018, 16:05:23

펫팸족 증가로 반려동물 1000만 시대..사료시장 빠른 성장세 기록 중
하림펫푸드, 생고기로 만든 휴먼 그레이드 등급 사료 판매..인기 상승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맞이했다. 반려동물을 가족의 구성원으로 받아 들이는 ‘펫팸족(Pe+Family)’이 늘어나면서 펫사업 규모로 급성장하고 있다. 카페, 놀이터, 호텔 등 케어 서비스 시장 등 오는 2020년에는 펫산업 규모가 5조 81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29일 하림펫푸드에 따르면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기업의 지난해 반려동물 용품 판매량은 2015년 대비 69% 상승했다. 가장 많이 팔린 10가지 상품 중 8개 품목이 사료와 펫간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강아지와 고양이 간식 부문은 각각 159%와 197% 증가했다. 

 

특히 수제식 간식과 프리미엄 사료가 폭발적으로 늘었다. 같은 기간 매출을 살펴보면, 수제식은 105%, 프리미엄 사료는 207%나 급증했다.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커지자 기존 유통과 식품 기업의 프리미엄 사료시장 진출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치열한 제품 경쟁 구도 속에서 일부 사료가 비위생적인 가공과정과 가축의 식용불가 부위를 재료로 한 제품을 생산해 문제가 된 바 있다. 업계에 따르면 문제의 제품이 유통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사료가 육분 베이스로 제조되기 때문이다. 

 

육분은 동물의 가죽이나 내장, 뼈 등을 활용하거나 살처분된 동물의 사체를 과다하게 열처리해 분쇄한 원료로 최근 이슈가 됐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Pe+Family)’은 성분표와 제조일자를 면밀히 따져도 좋은 사료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전문가들은 육분 등을 원료로 한 사료가 아닌 '사람도 먹을 수 있는' 식재료를 사용한 펫푸드 기준 마련의 필요성을 지적해 왔다. 

 

최근 생고기를 이용한 프리미엄 사료가 출시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하림펫푸드의 ‘더:리얼’ 사료다. ‘식품(Food)’ 등급의 엄선된 원재료와 생고기를 사용해 먹이로 취급돼 온 ‘사료(Feed)’ 등급과 차별화를 꾀해 ‘펫팸족‘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이 제품은 라인업에 따라 생고기 40~50%를 함유해 단백질의 비율이 AAFCO(미국 사료 협회) 의 기준도 만족한다.

 

특히 하림펫푸드는 양질의 저지방 고단백질 공급을 위해 닭가슴살 등 식용 부위를 원재료로 사용한다. 반려동물의 모질개선, 피부와 골격 건강향상, 성장의 도움과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원을 충분하게 제공해준다. 

 

제조과정도 남다르다. ‘100% 휴먼 그레이드(Human Grade) 등급’ 펫푸드로 성분표 상 표기된 모든 재료를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품원료 수준에서 선별하며, 국내 사료 관리법에 따라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만들어진다. 

 

예컨대, ‘휴먼 그레이드’는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 사료의 등급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 하림펫푸드는 재료확보, 관리, 제조,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휴먼 그레이드’ 환경을 적용해 가족으로 받아들인 반려동물에 맞는 식문화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 

 

하림펫푸드가 건립한 충남 공주의 '해피댄스 스튜디오(제품 생산 라인)'는 국내법보다 기준이 까다로운 미국사료협회의 권고안을 준수했다. 

 

하림펫푸드 관계자는 “생고기 첨가가 가능한 ‘익스투루더’ 시설로 반려동물에 필요한 균형 잡힌 식단을 반영했다”며 “재료 혼입과 오염을 방지한 공기이송시스템, 2700개의 독립된 팔레트, 85개 저장빈으로 이뤄진 보관실 등 위생적인 시설에서 제조된다“고 설명했다. 

 

또 “합성보존제를 사용하지 않은 식재료와 생고기가 포함된 ‘더:리얼’은  생산일 기준 수주 내에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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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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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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