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문화·예술과 함께 먹고 마시자’

URL복사

Thursday, April 05, 2018, 09:04:30

영화상영·음악공연 등 다양한 소비자 경험 제공..유망 예술인들 환경 지원
문화예술과 접목시켜 브랜드 경험 확대..“다채로운 마케팅으로 시장 선도”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최근 주류·음료업계가 문화예술과의 접목에 주목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주류·음료업계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문화예술과의 협업을 늘리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카페의 경우 한정된 공간에서 음료뿐만 아니라 세미나, 공연, 영화상영 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는 오는 7일 광장동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에서 신개념 문화공연 ‘프로젝트 비(Project B)’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열리는 ‘프로젝트 비’는 맥주와 문화예술이 만나는 복합 프로젝트다. 버드와이저는 올해 ‘일상을 비범하게 만드는 자유를 보여주자’는 주제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브랜드 정체성에 음악·패션·예술이 어우러진 독창적인 문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 메인존에서는 패션모델의 화보 촬영 모습을 관람객들에게 공개해 실제 화보 촬영장에 와 있는 듯한 이색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실크 천·밧줄·후프 등에 매달려 선보이는 공중곡예, 여장 남자 드래그 퀸(Drag queen)쇼, 현대무용 및 실력파 뮤지선들의 퍼포먼스 등 다양한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행사는 패션·예술·음악 분야의 유망 청년 예술가들이 기량을 선보이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영역의 문화예술 마케팅을 통해 버드와이저가 추구하는 자유와 열정을 계속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이슬라이브의 주인공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오는 5월 12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개최한다.

 

이슬라이브 콘서트 참이슬 모델 아이유를 비롯해 B1A4, EXID, 백지영, 버즈 등 국내 최정상급 실력파 가수들이 멋진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공연 외에도 안주포차, 글로벌 푸드트럭, 참이슬 칵테일존 및 다양한 체험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 실장은 “소주 브랜드 최초의 음악 페스티벌로 참이슬이 지향하는 깨끗함과 즐거움을 축제에 반영하려고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젊고 세련되고 남들과는 다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건전한 주류문화와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오는 이날부터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제9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를 진행한다. 갤러리탐은 탐앤탐스가 지난 2013년부터 전개 중인 문화예술후원프로젝트 중 하나로 신진작가 발굴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탐앤탐스는 오는 5월 2일까지 수도권 10개 매장에서 ‘제27차 갤러리탐’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탐앤탐스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홀수 달에는 탐스커버리 아셈타워점에서 ‘탐시어터’를 열고 대중성 있는 영화는 물론 다양성 영화까지 카페에서 무료로 상영한다.

 

또 짝수 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탐앤탐스 블랙 청계광장점에서 ‘탐스테이지’를 개최,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인 뮤지션들의 음악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기회가 많지 않은 신진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고자 시작된 갤러리탐과 탐스테이지는 이제 탐앤탐스의 대표 문화예술후원프로젝트로 자리를 잡았다”며 “문화예술인들의 환경 개선 및 판로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MD를 출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후원한다. 기부금 전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후원하는 예술 인재를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더종로점에 마련된 커피 스테이지 공간을 통해 예술인재들이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정기적인 공연 기회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올해 1월과 2월 예술인재들의 공연을 시범적으로 진행했고 이를 바탕으로 정기적인 공연계획을 협의 중에 있다”며 “더종로점의 공간이 고객들에게 화컨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공익의 목적으로 무대 경험을 쌓길 원하는 인재들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배너

통신3사, 가정의 달 맞아 ‘안방극장’ 볼거리·이벤트 확대

통신3사, 가정의 달 맞아 ‘안방극장’ 볼거리·이벤트 확대

2025.05.04 09:04:4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통신 3사의 IPTV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와 관련 이벤트를 준비하며 고객 유치에 나섰습니다. SK브로드밴드[033630]는 오는 14일까지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가족 영화들을 모은 '가정의 달 영화 할인관'을 엽니다. ▲미니언즈 시리즈 ▲맨 인 블랙 시리즈 ▲레고 무비 시리즈 등 시리즈 영화를 비롯, ▲고스트 버스터즈 ▲수퍼 소닉 2 ▲ 샤잠! 신들의 분노 등 74편의영화를 제공합니다. 같은 기간에는 'B tv 패밀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4일부터 14일까지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하며 하루에 500 B포인트, 총 5000 B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한 명을 추첨해 시그니엘 그랜드 디럭스 시티뷰 호텔 숙박권(1박, 조식 불포함)을 제공합니다. 당첨 확률은 출석할수록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또한, 15일까지 영화 월정액 OCEAN 가입 시 추첨을 통해 ▲샤넬 핸들 장식의 스몰 플랩 백(1명) ▲루이비통 호라이즌 모노 55(1명) ▲구찌 오피디아 GG 메신저백(1명) ▲시그니엘 그랜드 디럭스 숙박권(5명) ▲신세계 상품권 10만원(10명) 등을 제공하는 '선물 다 가정'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한편, 오는 6월6일까지 7주 동안 매주 10편씩 신규 무료 영화를 총 70편 공개하기도 합니다. KT[030200] 지니 TV는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극장판 13편을 매주 순차적으로 무료 제공합니다. 1주 차에는 '사랑의 하츄핑', 2주 차에는 '바다 탐험대 옥토넛', 3주 차에는 '브레드이발소'와 '엄마 까투리', 4주 차에는 '고고 다이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프라임 키즈랜드' 월정액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추첨을 통해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숙박권 및 식사권(6명)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숙박권 및 식사권(7명) ▲롯데월드 이용권(100명) 등 경품을 제공합니다. '5월은 가족과 함께'를 테마로 가정의 달 특집관도 마련했습니다. 4월30일부터 5월7일까지 특집관에서는 '로비', '퇴마록' 등 최신 영화 10여편을 포함한 영화를 제공합니다. 이 기간 동안 특집관 내 영화 구매 시 ▲스타일러 오브제 컬렉션(2명) ▲닌자 푸디 에어프라이어(5명) ▲배달의 민족 모바일 상품권(100명) 등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KT는 지니TV 모바일 앱에서 5월 2일부터 31일까지 'KT 지니TV & 배스킨라빈스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지니TV 이용자 선착순 5만명에게 싱글레귤러 1+1 쿠폰을 제공하며 '봄날곰'으로 삼행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310명을 선정해 파인트 무료 쿠폰을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032640] U+tv는 오는 15일까지 '수퍼 소닉3', '트랜스포머 ONE', '가필드 더 무비', '웡카' 등 가족 영화 50여편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합니다.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에서는 기존에 유료 구독을 통해 제공되던 '핑크퐁', '콩순이', '또봇' 등 약 2000편의 콘텐츠를 1일부터 6일까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시청 가능합니다. 또한, 11일까지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 '미키17', '콘클라베' 등 신작 VOD를 포함해 9900원 이상의 콘텐츠를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50만원(2명) , 다이소·편의점 1만원 상품권(100명)을 증정합니다. 2일부터 13일까지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를 소장 구매한 고객 50명에게는 오는 5월 17일 개봉하는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 예매권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이와 함께 구독형 서비스 '유플레이'에 '가족과 함께 보면 좋은 영화' 테마관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테마관에는 '대가족', '국제시장', '어느 가족', '장손' 등 가족을 주제로 한 영화들을 제공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