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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과 함께 먹고 마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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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5, 2018, 09:04:30

영화상영·음악공연 등 다양한 소비자 경험 제공..유망 예술인들 환경 지원
문화예술과 접목시켜 브랜드 경험 확대..“다채로운 마케팅으로 시장 선도”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최근 주류·음료업계가 문화예술과의 접목에 주목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주류·음료업계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문화예술과의 협업을 늘리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카페의 경우 한정된 공간에서 음료뿐만 아니라 세미나, 공연, 영화상영 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는 오는 7일 광장동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에서 신개념 문화공연 ‘프로젝트 비(Project B)’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열리는 ‘프로젝트 비’는 맥주와 문화예술이 만나는 복합 프로젝트다. 버드와이저는 올해 ‘일상을 비범하게 만드는 자유를 보여주자’는 주제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브랜드 정체성에 음악·패션·예술이 어우러진 독창적인 문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 메인존에서는 패션모델의 화보 촬영 모습을 관람객들에게 공개해 실제 화보 촬영장에 와 있는 듯한 이색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실크 천·밧줄·후프 등에 매달려 선보이는 공중곡예, 여장 남자 드래그 퀸(Drag queen)쇼, 현대무용 및 실력파 뮤지선들의 퍼포먼스 등 다양한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행사는 패션·예술·음악 분야의 유망 청년 예술가들이 기량을 선보이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영역의 문화예술 마케팅을 통해 버드와이저가 추구하는 자유와 열정을 계속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이슬라이브의 주인공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오는 5월 12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개최한다.

 

이슬라이브 콘서트 참이슬 모델 아이유를 비롯해 B1A4, EXID, 백지영, 버즈 등 국내 최정상급 실력파 가수들이 멋진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공연 외에도 안주포차, 글로벌 푸드트럭, 참이슬 칵테일존 및 다양한 체험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 실장은 “소주 브랜드 최초의 음악 페스티벌로 참이슬이 지향하는 깨끗함과 즐거움을 축제에 반영하려고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젊고 세련되고 남들과는 다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건전한 주류문화와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오는 이날부터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제9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를 진행한다. 갤러리탐은 탐앤탐스가 지난 2013년부터 전개 중인 문화예술후원프로젝트 중 하나로 신진작가 발굴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탐앤탐스는 오는 5월 2일까지 수도권 10개 매장에서 ‘제27차 갤러리탐’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탐앤탐스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홀수 달에는 탐스커버리 아셈타워점에서 ‘탐시어터’를 열고 대중성 있는 영화는 물론 다양성 영화까지 카페에서 무료로 상영한다.

 

또 짝수 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탐앤탐스 블랙 청계광장점에서 ‘탐스테이지’를 개최,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인 뮤지션들의 음악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기회가 많지 않은 신진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고자 시작된 갤러리탐과 탐스테이지는 이제 탐앤탐스의 대표 문화예술후원프로젝트로 자리를 잡았다”며 “문화예술인들의 환경 개선 및 판로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MD를 출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후원한다. 기부금 전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후원하는 예술 인재를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더종로점에 마련된 커피 스테이지 공간을 통해 예술인재들이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정기적인 공연 기회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올해 1월과 2월 예술인재들의 공연을 시범적으로 진행했고 이를 바탕으로 정기적인 공연계획을 협의 중에 있다”며 “더종로점의 공간이 고객들에게 화컨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공익의 목적으로 무대 경험을 쌓길 원하는 인재들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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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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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차세대 파운드리 비전 제시…2027년 1.4나노 공정 양산 계획

삼성전자, 차세대 파운드리 비전 제시…2027년 1.4나노 공정 양산 계획

2024.06.13 14:53: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나노, 4나노 등에 적용되는 차세대 최선단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공정 기술 로드맵을 제시하고 글로벌 팹리스 AI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섭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지난 12일(현지시간)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4'를 개최하고 AI 시대를 주도할 파운드리 기술 전략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고객의 AI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삼성전자의 최선단 파운드리 기술 소개, 메모리반도체와 어드밴스드 패키지 사업부와 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 등에 대한 사업전략이 제시됐습니다. 또한 파운드리, 메모리반도체, 어드밴스드 패키지 사업부가 '원팀'으로 원스톱 AI솔루션을 제공하는 턴키 서비스를 통한 기술, 서비스 차별화 전략도 선보였습니다. 2나노 공정에 후면전력공급 도입…2027년 1.4나노 공정 양산 삼성전자는 이번 포럼에서 BSPDN(후면전력공급 기술, Back Side Power Delivery Network) 기술을 적용한 2나노 공정(SF2Z)을 2027년까지 준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BSPDN은 전류 배선층을 웨이퍼 후면에 배치해 전력과 신호 라인의 병목 현상을 개선하는 기술입니다. SF2Z는 기존 2나노 공정 대비 PPA(공정기술 평가하는 소비전력, 성능, 면적의 영어 약자) 개선 효과뿐 아니라, 전류의 흐름을 불안정하게 만드는 전압강하 현상을 대폭 줄일 수 있어 고성능 컴퓨팅 설계 성능을 향상 시킨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광학적 축소(optical shrink)를 통해 PPA 경쟁력이 추가 향상된 신규 4나노 공정 기술 SF4U도 공개하고 2025년에 양산할 예정입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2027년에 1.4나노 공정 양산을 계획하고 있으며 목표한 성능과 수율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3나노 공정에 GAA 트랜지스터 기술을 최초로 적용해 2022년부터 양산 중이며 올 하반기에 2세대 3나노 공정 양산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메모리·패키지와 원팀 협력으로 AI 솔루션 턴키 서비스 제공 삼성전자는 파운드리와 메모리, 어드밴스드 패키지 사업을 모두 보유해 고객사에 맞춤형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유리하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은 세 개 사업 분야간 협력으로 고성능·저전력·고대역폭 강점을 갖춘 통합 AI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삼성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사는 공급망을 단순화하면서 편의성은 높여 칩 개발부터 생산에 걸리는 시간을 약 20% 단축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삼성전자는 2027년에는 AI 솔루션에 적은 전력 소비로도 고속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광학 소자 기술까지 통합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원스톱 AI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최시영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 사장은 이날 기조연설에서 "AI 반도체에 최적화된 GAA(게이트 올 어라운드) 공정 기술과 적은 전력 소비로도 고속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광학 소자 기술 등을 통해 AI 시대에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원스톱 AI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같은 최선단 공정 기술과 함께 기존 8인치 파운드리 공정 라인에도 PPA와 가격경쟁력을 개선한 공정 기술을 제공하는 등 고객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올해 AI 제품 수주 규모는 작년 대비 8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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