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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원단부터 핀 트레이딩까지’..식품업계, 평창올림픽 이모저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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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09, 2018, 16:02:21

매일유업, 신입사원으로 구성된 ‘매일평창응원단’ 구성해 경기 관람
코라콜라, 핀 트레이딩 센터 오픈..맥도날드, 햄버거 모양 매장 열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개막했다. 이번 동계올림픽 후원사들은 평창올림픽의 성공 기원을 위한 응원전에 나섰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대표 김선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지난 8일 열린 컬링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에 참여했다. 매일유업은 입사 1~3년차 신입사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매일평창응원단'을 경기관람에 초청했다.

 

매일유업 응원단은 국내 유일의 평창동계올림픽 유제품 후원사다. 이날 경기장을 가득 메운 관람객들 대상으로 평창우유와 금메달치즈로 불리는 자사 유제품을 제공했다.

 

응원에 참여한 매일유업 신입사원은 “매일유업 직원 모두가 경기장 현장에서 함께 응원하지는 못해 아쉽다”며 ”신입사원들의 열정적인 응원과 간절한 마음이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는 물론, 사무실에 있는 직원들에게도 전해져 모두가 함께하는 성공적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평창올림픽 후원사로 대회 기간 중 선수단과 취재진 등에게 제공 되는 흰 우유와 떠먹는 요구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을 공급한다. 공급 유제품으로는 매일유업의 대표 브랜드인 ‘매일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및 친환경 브랜드 ‘상하목장’, 떠먹는 요구르트인 ‘매일 바이오’, 등 유제품들이 지원될 예정이다.

 

코라콜라도 평창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8일부터 강릉시 교동 올림픽 파크 내에 세계인들의 올림픽 핀 트레이딩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코카콜라 핀 트레이딩 센터(Pin Trading Center)를 오픈한다.

 

코카콜라는 1988년 2월 캘거리 동계올림픽에서 IOC(국제올림픽위원회) 승인을 받아 최초로 핀 트레이딩 센터를 선보였다. 전 세계 사람들이 국가, 나이, 성별, 직업을 뛰어넘어 핀 트레이딩 문화를 공유하고 더욱 짜릿한 올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만날 수 있는 코카콜라 핀 트레이딩 센터는 핀 트레이딩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방문한 인증샷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평창동계올림픽 체험공간인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 윈터스포츠를 즐기고 있는 폴라베어, 마그네틱 기능을 겸비한 병뚜껑 등 기념핀을 받을 수 있다.

 

코카-콜라 핀 트레이딩 센터는 강릉시 교동 올림픽 파크 내에 위치하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 직전인 2월 8일부터 폐막 당일인 2월 25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방문 가능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핀 트레이딩은 인종·언어·종교가 달라도 하나돼 올림픽을 더욱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며 “올림픽 핀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핀 트레이딩과 함께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동계올림픽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전세계인들과 더욱 짜릿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이날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 매장을 공개했다. 세계 최초 햄버거 세트 모양으로 지어진 매장이다. 빙상 경기장들이 모여 있는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 내 자리했다. 매장은 약 145평 규모로 160여석 좌석을 갖추고 있다. 매장 앞에는 대형 후렌치 후라이 조형물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이 매장에서는 빅맥과 맥스파이시 치킨 버거, 치즈버거, 커피류 등 맥도날드의 대표 제품들이 판매된다. 각국의 선수들을 대상으로 무료 음식을 제공하는 강릉 올림픽 선수촌 매장도 1일 문을 열었다.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은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 매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해 동계올림픽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안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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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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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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