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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베라, 알로에 부문 세계일류상품 15년 연속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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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30, 2017, 17:11:25

글로벌 경쟁력 우수 제품 인증 제도..대규모 해외 농장·R&D 투자개발로 시장 선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유니베라가 세계시장 점유율 5%에 들어야 받을 수 있는 세계일류상품에 뽑혔다.


유니베라(구 남양알로에)가 알로에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2017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03년에 처음으로 선정된 이후 15년 연속 받고 있다.


세계일류상품은 필수요건으로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와 5% 이상에 들어야 한다. ​수출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세계시장의 규모가 국내시장보다 2배 이상이 돼야 선정될 수 있는 자격이 주어 진다.


알로에는 ‘서양의 인삼’이라 불리며 수천 년 동안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랑 받아온 천연 약용식물이다. ​일반적으로 알로에는 피부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또 알로에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알로에 속에 들어 있는 ‘면역 다당체’가 인체의 면역력 증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밝혀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소재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는 알로에가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한 다양한 소재로 활용되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


유니베라는 1988년부터 해외 알로에 농장을 개척해왔다. 현재 알로에 최적 재배 지역대로 알려진 ‘알로에 플랜테이션 벨트’지대(적도에서 북회귀선 사이에 위치한 지역대)인 ​미국 텍사스, 멕시코 탐피코, 중국 해남도에 축구장 1750개 크기의 대규모 알로에 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북미, 유럽, 아시아 등에 알로에 원료를 수출하고 있다.


또한 알로에의 효능 연구를 위해 1993년부터 국내 유수한 대학 연구진과 함께 알로에 신약개발(CAP : Creation of Aloe Pharmaceuticals) 프로젝트를 시작해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베이비 알로에 특허를 획득하는 등 해외 30여개국에 104개 특허를 출원했다.


이병훈 유니베라 대표이사는 “알로에는 새로운 효능이 계속해서 발견되고 있으며 지속 성장하고 있는 핵심 소재”라며 “앞으로도 연구와 투자와 전략적인 해외 농장 운영을 통해 전 세계 알로에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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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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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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