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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9, 2017, 15:11:47

AIA생명, SK주식회사 ‘디지털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 파트너십 체결
S인공지능·빅데이터 등 기술 활용..“내년 한국형 바이탈리티 론칭 예정”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AIA생명이 SK주식회사와 손잡고 글로벌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의 한국형 프로그램의 기술 개발을 시작한다.  

AIA생명 한국지점(대표 차태진)은 SK주식회사(대표이사 장동현)와 한국 소비자에 특화된 차세대 디지털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빌 라일(Bill Lisle) AIA 지역 총괄 CEO, 차태진 AIA생명 대표, 장동현 SK주식회사 대표이사, 안정옥 SK㈜ C&C 사업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체결된 전략적 파트너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이미 우수성을 인정받은 대표적 헬스&웰니스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프로그램에 SK㈜ C&C의 혁신적 ICT 융합 기술을 접목한다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두 회사는 한국 시장에 특화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선보일 방침이다. 

AIA 바이탈리티는 고객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도모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지식과 도구, 동기부여 등을 제공하는 과학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일정 기간 주어진 운동과 활동 목표를 달성하면 제휴사 포인트, 마일리지, 할인쿠폰 등 건강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두 회사는 AIA 바이탈리티 사용자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클라우드 제트(Cloud Z)’ 기반의 한국형 바이탈리티 플랫폼 고도화 작업을 진행한다. 또한, 왓슨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을 통해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이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의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내년 1월 1일부로 한국법인으로 공식출범 예정인 AIA생명은 이번 파트너십을 토대로 프로그램 최적화 작업에 박차를 가해 내년 중 AIA바이탈리티를 국내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파트너사 연계를 통해 한국 소비자만을 위한 서비스 혜택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빌 라일 AIA 지역 총괄 CEO는 “한국에서 선보일 AIA 바이탈리티는 기존 보험사의 역할에 고객 건강관리와 삶의 질까지 책임지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포함한 것”이라며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보험사의 역할이 진일보할 것이며 SK 주식회사는 이를 위한 최적의 디지털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동현 SK주식회사 사장은 “인공지능·클라우드·빅데이터 등 DT(Digital Transformation) 기술로 아태지역 최대 생명보험사인 AIA생명과 협력하겠다”며 “AIA 바이탈리티는 고객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AIA는 현재 호주·홍콩·말레이시아·필리핀·싱가포르·태국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10개 시장에서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이탈리티(Vitality)’는 남아공에 본사를 둔 디스커버리(Discovery)사가 개발·운영하는 헬스&웰니스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일상 생활에서 행동을 변화시켜 나쁜 식습관, 운동 부족 등에서 오는 질병 위험을 낮추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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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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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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