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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전문점 해외 진출’..이마트, ‘센텐스’ 사우디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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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3, 2017, 14:11:40

사우디 최대 유통 그룹 ‘파와츠 알호카이르’와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내년 3월 리야드에 첫 매장 오픈..2018년 중 최대 6개점 확대 계획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이마트의 해외 진출 보폭이 점차 넓어지고 있다.


23일 이마트에 따르면 화장품 전문점 '센텐스'가 사우디 아라비아에 진출한다. 이마트는 사우디 아라비아 최대 유통 그룹인 ‘파와츠 알호카이르(Fawaz Alhokair)’사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주요 쇼핑몰에 '센텐스'를 입점시키기로 최종 합의했다.


이르면 내년 3월쯤 사우디 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와 '제다' 등 대도시 두 곳에 첫 매장을 열고 연중 최대 6개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센텐스의 콘셉트와  ‘시향 존(Zone)’ 등 인테리어를 그대로 재현한다.  


이번 ‘센텐스(SCETENCE)’는 ‘자연주의’를 콘셉트로 ‘향’에 초점을 맞춘 이마트의 화장품 전문점으로 2016년 7월 죽전점에 처음 문을 연 이후 현재까지 총 18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상품은 페이셜 앰플, 클렌징류, 향수, 헤어 샴푸, 바디로션 등 홀-뷰티(Whole Beauty) 화장품이며 향기 테마별로 150여개 상품을 출시했다.

 

두 회사는 지난 6월 이마트의 화장품 편집숍인 ‘슈가컵’을 수출하기로 하는 MOU를 맺은 바 있었다. 하지만,  ‘파와츠 알호카이르’측이 직접 한국에 방문해 매장을 실사한 결과, 센텐스의 가격 경쟁력과 상품 콘셉트가 사우디 시장에 더 적합하다고 판단해 센텐스를 진출시키는 것으로 상호 합의했다.

 

이마트는 이번 중동 진출이 회사측면에서 매우 좋은 기회라고 평했다. 중동 화장품 시장은 성장세가 높아 매력도가 크다는 게 이유.

 

실제 시장 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동 화장품 시장이 2015년 180억 달러(한화 21조 5000억원)에서 2020년 360억 달러(42조9500억원)로 5년 만에 2배로 성장할 전망이다. 사우디 아라비아의 화장품 산업 연 평균 성장율은 15% 가량으로 중동 안에서도 가장 두드러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주호 이마트 해외사업담당은 “이번 계약은 이마트 전문점의 첫 해외진출 사례로 해외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 대형마트 해외출점, PL 상품 수출뿐만 아니라 전문점의 해외 진출에도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트너사인 ‘파와츠 알호카이르’ 그룹은 사우디 전역에 21개의 쇼핑몰을 거느리면서 ‘자라’, ‘갭’ 등 116개에 이르는 글로벌 패션 기업의 프랜차이즈 권리를 갖고 있는 사우디 최대 유통 기업 중 하나다. 유통과 식음, 호텔, 건설 등 사업 포트폴리오가 신세계그룹과 유사하다. 사우디 내 쇼핑몰 매장을 30개로 확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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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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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정부, 100조 투자 초대 ‘AI 수석’ 네이버 출신 하정우 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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