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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 허니버터칩인 GS25 대게딱지장이 뭐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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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9, 2017, 15:08:17

GS25-씨포스트㈜, 혼밥족 겨냥 대게딱지장 출시 한 달만 48만개 판매
중소기업과 손잡은 상품 인기 끌어..물량 부족해 점포별 한정 수량 입고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25의 대게딱지장이 혼밥계의 허니버터칩으로 등극했다.


29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수산물 가공 전문 중소기업 씨포스트㈜와 손잡고 지난 달 7일 출시한 대게딱지장이 혼밥족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연일 완판 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대게딱지장은 대게내장과 맛살 등을 이용해 만든 양념장으로, 밥에 대게딱지장 양념을 비벼 먹으면 대게딱지비빔밥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최근 한 달간 48만 개가 판매되면서 냉장상품 카테고리에서 전무한 기록을 세우고 있다.


판매수량 48만개는 같은 기간 칠성사이다캔 또는 신라면큰사발의 1.3배, 새우깡의 1.4배 수준으로 지금까지 냉장상품 카테고리에서 전례를 찾기 힘든 판매량이다. 현재 중소기업 씨포스트㈜는 현재 가능한 최대 수량을 생산하고 있지만, 판매량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예컨대, 과거 허니버터칩이 폭발적이 인기를 끌면서 각 점포에 한정 수량만 입고되고, 바로 전량 판매되면서 점포에서 찾기 어려운 상황과 유사하다. 대게딱지장도 점포당 월·수·금요일에 최대 5개까지만 발주가 가능하며 입고된 상품이 모두 팔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상품은 지난 3월 출시된 후 혼술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타코와사비를 발굴한 GS25 MD와 씨포스트㈜가 후속상품을 고민하다가 개발하게 됐다.


실제로 1인 가구인 GS25 MD는 씨포스트㈜와 평소 좋아하는 대게딱지비빔밥을 혼밥족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보자는데 의견을 나누고, 이번 대게딱지장을 기획하게 됐다.


GS25는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신해 패키지디자인을 진행했다. 상품 출시 일주일이 지난 후 SNS 시식 후기와 유투브 등 다양한 채널의 먹방(음식을 먹으며 소개하는 방송)에서 GS25 대게딱지장 관련 콘텐츠가 쏟아지면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급격하게 늘어났다.


실제로 이 상품의 제조회사 씨포스트㈜는 대게딱지장을 판매한 최근 한 달 동안 지난해 1년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게딱지장의 주재료인 대게내장이 기존에는 국내 수요가 별로 없어 대부분 일본으로 수출했다.


하지만 지금은 GS25 대게딱지장의 폭발적인 판매로 인해 수출 예정이었던 속초와 영덕 등의 대게내장이 전량 국내에서 소비되는 이례적인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아울러 대게딱지장 인기로 지난 3월 GS25와 씨포스트㈜가 혼술족을 겨냥해 개발한 타코와사비와 7월 출시한 소라와사비까지 덩달아 매출이 늘고 있다.


타코와사비는 기존에도 가성비 좋은 안주로 혼술족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었는데, 대게딱지장이 출시된 이후 직전 같은 기간 대비 47%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대게딱지장과 함께 출시된 소라와사비 역시 지속적으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가격은 세 상품 모두 3500원이다.


대게딱지장은 GS25뿐만 아니라 GS수퍼마켓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GS25는 앞으로도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과 손잡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중소기업과 윈-윈 할 수 있는 색다른 상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윤세영 GS25 대게딱지장 개발 MD는 “대게딱지비빔밥은 대게를 한 마리 먹어야 맛 볼 수 있는 귀한 먹거리”라며 “평소 대게딱지장을 정말 좋아했는데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이번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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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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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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