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제2의 허니버터칩인 GS25 대게딱지장이 뭐기에?’

URL복사

Tuesday, August 29, 2017, 15:08:17

GS25-씨포스트㈜, 혼밥족 겨냥 대게딱지장 출시 한 달만 48만개 판매
중소기업과 손잡은 상품 인기 끌어..물량 부족해 점포별 한정 수량 입고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25의 대게딱지장이 혼밥계의 허니버터칩으로 등극했다.


29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수산물 가공 전문 중소기업 씨포스트㈜와 손잡고 지난 달 7일 출시한 대게딱지장이 혼밥족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연일 완판 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대게딱지장은 대게내장과 맛살 등을 이용해 만든 양념장으로, 밥에 대게딱지장 양념을 비벼 먹으면 대게딱지비빔밥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최근 한 달간 48만 개가 판매되면서 냉장상품 카테고리에서 전무한 기록을 세우고 있다.


판매수량 48만개는 같은 기간 칠성사이다캔 또는 신라면큰사발의 1.3배, 새우깡의 1.4배 수준으로 지금까지 냉장상품 카테고리에서 전례를 찾기 힘든 판매량이다. 현재 중소기업 씨포스트㈜는 현재 가능한 최대 수량을 생산하고 있지만, 판매량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예컨대, 과거 허니버터칩이 폭발적이 인기를 끌면서 각 점포에 한정 수량만 입고되고, 바로 전량 판매되면서 점포에서 찾기 어려운 상황과 유사하다. 대게딱지장도 점포당 월·수·금요일에 최대 5개까지만 발주가 가능하며 입고된 상품이 모두 팔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상품은 지난 3월 출시된 후 혼술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타코와사비를 발굴한 GS25 MD와 씨포스트㈜가 후속상품을 고민하다가 개발하게 됐다.


실제로 1인 가구인 GS25 MD는 씨포스트㈜와 평소 좋아하는 대게딱지비빔밥을 혼밥족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보자는데 의견을 나누고, 이번 대게딱지장을 기획하게 됐다.


GS25는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신해 패키지디자인을 진행했다. 상품 출시 일주일이 지난 후 SNS 시식 후기와 유투브 등 다양한 채널의 먹방(음식을 먹으며 소개하는 방송)에서 GS25 대게딱지장 관련 콘텐츠가 쏟아지면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급격하게 늘어났다.


실제로 이 상품의 제조회사 씨포스트㈜는 대게딱지장을 판매한 최근 한 달 동안 지난해 1년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게딱지장의 주재료인 대게내장이 기존에는 국내 수요가 별로 없어 대부분 일본으로 수출했다.


하지만 지금은 GS25 대게딱지장의 폭발적인 판매로 인해 수출 예정이었던 속초와 영덕 등의 대게내장이 전량 국내에서 소비되는 이례적인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아울러 대게딱지장 인기로 지난 3월 GS25와 씨포스트㈜가 혼술족을 겨냥해 개발한 타코와사비와 7월 출시한 소라와사비까지 덩달아 매출이 늘고 있다.


타코와사비는 기존에도 가성비 좋은 안주로 혼술족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었는데, 대게딱지장이 출시된 이후 직전 같은 기간 대비 47%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대게딱지장과 함께 출시된 소라와사비 역시 지속적으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가격은 세 상품 모두 3500원이다.


대게딱지장은 GS25뿐만 아니라 GS수퍼마켓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GS25는 앞으로도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과 손잡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중소기업과 윈-윈 할 수 있는 색다른 상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윤세영 GS25 대게딱지장 개발 MD는 “대게딱지비빔밥은 대게를 한 마리 먹어야 맛 볼 수 있는 귀한 먹거리”라며 “평소 대게딱지장을 정말 좋아했는데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이번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증시에 스며든 대선공약 기대감…허니문 랠리 수혜주는?

증시에 스며든 대선공약 기대감…허니문 랠리 수혜주는?

2025.05.30 11:32:02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제21대 대통령선거가 지난 29일 사전투표 시작과 함께 본격적인 막을 올렸습니다. 대선은 증시에서도 시장 방향성을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이벤트로 꼽히는데 이번에도 각 후보 간 공약에 따라 관련주들이 들썩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도 후보별 공통 공약에서 투자 기회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AI) 육성, 내수 진작, 재건축 규제 완화 등과 같은 이슈에서 의견이 모이고 있어 선거 후에도 단기 상승 모멘텀을 제공할 여지가 크다는 분석입니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증권주들은 전날 일제히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습니다. 시가총액 9조원을 자랑하는 미래에셋증권 주가는 23% 이상 급등했고 NH투자증권, 한국금융지주, 삼성증권, 키움증권 등 대형 증권사들이 이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소형주로 분류되는 상상인증권은 상한가를 기록한 가운데 이날도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발언이 증권주들을 끌어올렸습니다. 지난 28일 'K-이니셔TV 1400만 개미와 한 배 탔어요' 유튜브 생방송에 출연한 이 후보는 "보수 정권에서는 산업·경제 정책도 전무하고 시장 불공정·불투명, 기업·경영 지배권 남용이 일상이라 주가가 오를 수 없었다"며 "이런 것만 개선돼도 (코스피지수가) 최소 200~300포인트는 가뿐히 오른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대선 국면에 접어들면서 각 후보의 공약과 연관된 섹터를 중심으로 정책 수혜 기대감이 일부 종목에 선반영되고 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대선 결과를 예단할 수 없는만큼 주요 후보들의 공약 일치성 여부가 투자 판단 기준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건설, 소매유통, 반도체 등이 주요 정책 수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건설업종의 경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모두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재개발·재건축 규제 완화를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어 관련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정책 기대에 힘입어 삼성물산, 현대건설, GS건설, 대우건설, DL이앤씨 등 주요 건설주의 주가가 최근 일제히 상승하며 우상향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양당 후보 모두 내수 진작을 위한 추경카드를 꺼내든 만큼 그 온기가 소매유통 섹터로 전달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미 지난 2월 35조원 규모 추가경정예산(추경)을 제안한 바 있고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도 30조원 규모의 민생 추경안 편성 등을 공약한 바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을 포함해 이마트, 롯데쇼핑 등에 내수 활성화 기대감이 주가 반등 모멘텀으로 작용하고 있는 가운데 BGF리테일, GS리테일 뿐아니라 기업·소비자간거래(B2C)를 주요 수익 모델로 두고 있는 소매유통업 상장사들이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강현기 DB증권 연구원은 "현재 건설과 소매유통업종 밸류에이션은 역사적 최저 주가순자산비율(PBR) 부근에 머물고 있다"며 "이와 같은 상황에서 부양책이 실행돼 부동산 가격을 자극할 경우 건설 업종 주가는 긍정적인 흐름을 나타낼 수 있고 부동산 가격 상승으로 나타나는 파생적 소비 역시 관련주들의 주가 상승을 부추길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여기에 양당 모두 AI산업 육성 및 발전을 주요 공약으로 발표한 만큼 반도체 섹터 역시 대선 이후에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는 시각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김병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대선 결과에 따른 영향보다 정치공백 해소 및 산업 지원책 시행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산업지원책 중 근로조건 완화에 대한 입장이 상이하나 이외 양당이 공유하는 지원책은 시설투자와 국산화 확대로 연계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