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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온라인 쇼핑몰 GS fresh로 새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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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2, 2017, 18:08:15

기존 GS isuper를 GS fresh로 BI 변경..새벽배송·수산 등 차별화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GS리테일이 온라인·모바일(이하 온라인) 쇼핑몰 강화에 나선다. GS리테일은 기존 운영하고 있던 온라인 쇼핑몰 GS isuper를 GS fresh로 변경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BI(Brand Identity) 변경은 ‘fresh’라는 단어 뜻대로 고객에게 항상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겠다는 의미가 포함돼 있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 라이프 스타일의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GS리테일이 신념이 담겨 있다. 1~2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 고객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 마트몰 최초 새벽배송 서비스


GS fresh는 온라인 쇼핑몰의 가장 중요한 경쟁력 중 하나인 배송서비스 차별화에 힘을 쏟았다. GS fresh 내의 새벽배송몰에서 오후 10시까지 주문한 상품에 대해 다음날 새벽 01시~07시 사이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배송이 완료되면 배송된 제품 사진과 함께 고객에 문자가 전송된다.


고객들은 수경재배로 키운 채소로 만든 신선한 샐러드, 제과 명장 홍종흔 베이커리의 빵, 간편조리 식품과 완전조리 식품, 각종 과일 등 총 5000여 종류의 상품에 대해 주문하고 다음 날 새벽에 받아볼 수 있다. (결제 금액 3만원 이상 무료배송·3만원 미만 배송비 2500원)


GS fresh는 우선 서울지역 12개구를 대상으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후 향후 서울 전지역과 경기도, 인천광역시 등 수도권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밖에 오후 18시 30분까지 주문한 상품에 대해서만 당일배송이 가능하며, 이후에 주문한 상품은 다음 날 오전 10시부터 배송이 시작된다. 

 

◇ 온라인 전용 상품 소싱을 통한 MD 차별화


베이커리, 디저트, 간편식, 생활용품 등 온라인 전용 상품 소싱을 통한 MD차별화도 GS fresh의 강점이다. 서울 3대 빵집으로 불리는 ‘나폴레옹’, 대한민국 제빵 명장 홍종흔의 이름을 걸고 선보이는 ‘홍종흔 베이커리’, 100% 수제 클래식 파이 ‘레이어스’ 등 유명 브랜드 베이커리와 디저트 상품을 간단한 주문만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2인 가구가 즐기기 딱 좋은 간편식 브랜드 ‘더 반찬’과 ‘프렙박스’를 포함해 실속 있고 맛있는 한 끼를 선사해 줄 다양한 먹거리도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준비돼 있다.  


아울러 GS fresh는 텐바이텐(10X10)과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패션, 뷰티 아이템, 유아용품, 반려동물 관련상품 등 비식품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핫딜, 땡파티 등 초특가로 구매 가능한 상품도 구비돼 있다.


GS fresh 관계자는 “신선한 상품을 신선한 아이디어와 가성비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거친 끝에 이번 GS fresh를 출범하게 됐다”며 “GS25, GS수퍼마켓과 같은 오프라인과 GS fresh의 온라인이 연계된 옴니채널로 고객 라이프 스타일의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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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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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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