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프로 선수도 OK’..인터넷 스포츠·레저 보험 나왔다

URL복사

Thursday, August 17, 2017, 10:08:57

신한생명, 출시 이벤트 진행..만 19~60세면 누구나 가입 가능해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스포츠 등 여가 활동 중 발생하는 사고를 집중 보장하는 저렴한 인터넷보험이 선을 보인다. 프로 운동 선수도 가입이 가능할 정도로 가입 조건에 제한이 없다.
 
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은 인터넷보험을 통해 저렴한 보험료로 스포츠·레저 활동 중에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해를 집중적으로 보장해주는 ‘무배당 신한스포츠&레저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2016년 국민생활체육 참여실태 조사에 따르면, 규칙적인 체육활동 참여자의 경우 최근 1년간 운동 중 상해 횟수가 평균 2.2회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이들 중 38.6%가 3만원 이상의 치료비용이 발생했다.
 
 ‘무배당 신한스포츠&레저보장보험’은 만 19세부터 60세까지의 나이 제한 외에는 가입 조건이 따로 없다. 심지어 프로 운동 선수도 가입이 가능할 정도. 인터넷보험의 최대 장점인 간편함을 극대화했다는 게 신한생명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상품은 보험료를 한번만 납입하면 1년간 보장받는다. 가입금액 500만원, 40세 기준으로 연납보험료는 여성 5150원, 남성 1만 200원이다. 월납보험료로 따지면 여성은 약 429원, 남성 850원으로 저렴하다.

보험가입금액 500만원 기준으로 보장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재해로 인해 수술을 받으면 10만원이 지급된다. 중대한 재해수술 100만원, 아킬레스힘줄손상 수술도 10만원의 수술비가 나오며 횟수 제한 없이 보장된다.

여기에 중대한 재해수술과 아킬레스힘줄손상 수술은 재해수술 급여금 10만원이 추가돼 중복으로 보장한다. 중대한 재해수술에는 재해로 인한 개두·개흉·개복수술이 해당된다. 이밖에 재해골절은 5만원의 치료자금을 지급하며, 응급실 내원 1회당 5000원의 진료비를 보장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인터넷보험은 고객 스스로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보험료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손해율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 운동 선수도 가입할 수 있을 정도로 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생명 인터넷보험 공식사이트에서는 신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