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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 상반기 당기순익 1777억원..작년 ‘2배’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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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6, 2017, 09:08:50

보험영업수익 21%·투자영업수익 37% 성장..초회보험료 1364억원으로 2배 이상 증가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AIA생명의 올해 상반기 실적이 공개됐다. 작년보다 당기순이익이 2배 이상 늘었다. 

AIA생명(한국지점 대표 차태진)은 올해 상반기 177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877억보다 2배 증가한 수치로 올해 2분기에만 당기순이익 973억원을 기록했다.
 
보험영업수익은 작년 대비 21% 성장하고, 투자영업수익도 37% 증가했다. 초회보험료는 1363억 6700만원으로 전년 동기 542억 5400만원보다 2.5배 증가했다. 
 
AIA생명은 이러한 성과에 대해 차태진 대표의 ‘정도(正道)경영’ 원칙이 효과를 발휘했다고 평가했다. AIA생명 관계자는 “‘노사와 고객관계의 핵심은 신뢰’라는 것이 차태진 대표의 확고한 믿음”이라며 “차 대표는 ‘직원이 즐겁게 일하며 역량을 발휘하고, 고객이 계속 거래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자’며 평소에 강조한다”고 말했다.
 
AIA생명은 희망퇴직 후 조직을 팀 중심으로 심플하게 바꿔 활력을 높였다는 평이다. 직원교육 프로그램을 늘리고, 성과중심주의 문화도 정착시키는 중이다. 팀별, 직급별 타운홀 미팅을 자주 진행하는 등 사내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AIA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생명보험업계에서 가장 빨리 임금 및 단체협상을 타결했다”며 “올해에는 노조가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에 가입된 금융회사 중 가장 빨리 임금협상을 마무리했다”고 말했다.
 
AIA생명은 국내 시장진출 3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시도를 준비 중이다. 올해 내 인공지능 콜센터인 ‘AIA ON’ 출시할 예정이며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AIA바이탈리티’도 연내 곧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 비용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
 
차태진 AIA생명 대표는 “여러 대외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든 임직원들이 공동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헌신해준 결과 수익이 향상됐다”며 “AIA생명은 외국계 중형 생명보험사로서 고객들이 더 오래, 더 건강하게,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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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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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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